시크릿 교토 - 느릿느릿 즐기는 골목 산책 시공사 시크릿 시리즈
박미희 지음 / 시공사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일본하면 도쿄나 오사카와 같이 쇼핑이나 먹거리 여행을 떠올리거나 료칸이나 온천여행을 떠올리기 쉽다.그리고 여행코스도 그런것들 위주로 짜여져있고 가이드북 역시 별차이가 없다,

수요가 몰리는 것에 취중할수 밖에 없는 여행사의 입장이나 출판사의 입장을 모르는 건 아니지만 아쉬울때가 많았다.고도의 도시인 교토 역시 다를 바 없어서 도쿄나 후코오카,오사카와 같은 인기 여행지에 구색 맞추기로 끼여져있어서  다양한 여행지나,맛집,볼거리도 소개 되어 있지 않아 늘 아쉬웠다.

 

혼자서 여행할수 있도록 지도를 수록하고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는 것은 물론이고,여행사를 통한 여행이나 단체로 가는 여행에선 찾아갈수도,가볼 엄두도 안 나게..그야말로 느긋하게 천천히 걸아가는 도보여행을 하는 사람의 입장에 맞춘 책이다.

 

골목골목 잘 알려지지않은곳들,그곳에 오래 산 사람만이 알수 있는 장소들,맛집들

오랜시간 시간이 멈춘듯한 도시인 교토는 옛날의 정취가 그대로 느껴지고 오래된 고성들이 역시 많아

역사적인 사건이나 역사에 관심있는 사람에게 필수로 가볼만한 곳이다.

여행지로 이렇게 매력이 있음에도 이상하게 도쿄나 오사카와 같은 도시보다 밀리는 것은..아마도 어딘지 정체 된듯한 느낌이 강하고 그래서 왠지 좀 지겨울것이란 편견이 지배하고 있음을 알수있다.

알고보면 볼거리도 많고 아기자기한 곳도 많은 도시 교토..

특히 일본의 전통 가옥인 마치야가 그대로 보존되어있는 곳이 있단다.출입구가 좁고 안쪽으로 길게 되어있는 구조..그리고 폭이 좁은 툇마루...한옥과 어떻게 다른지 꼭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다.

나이가 들수록 이상하게 한옥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지듯이 일본의 전통가옥에도 관심이 생긴다.

알고보면 너무나 과학적인 설계인 전통가옥들...테마로 정하고 가보는 것도 재밌을것 같다.

교토는 유명한 산책로가 많은것 같다.조용하고 한젓한 곳이 대부분이어서 조금은 심심할지도 모르겠지만..휴양지로서는 최상의 선택이 될것 같다.

그 유명한 긴카쿠지도 가보고 싶고 달콤하고 맛난 디저트도 먹어보고 싶다.

대부분의 도시와 달리 자전거로 여행하는 것도 추천할만하다.

정말 기회가 되면 꼭 가보고 싶다.우리아이 손을 잡고 한적하고 오롯하게..느긋한 맘을 가지고...

교토의 은밀한 매력을 알아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