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별
최문정 지음 / 다차원북스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이렇게  약간 신파로 가는 책을 좋아하지않는 나...그럼에도 이 책을 선택한건 `바보 엄마`라는 작품이 요즘 한참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의 원작이고 사람들이 너무나 좋아한다는 이유가 작용한 탓이기도 하다.그 작가의 신작이라는 소리에 별고민없이 선택했는데...딸의 일을 일인칭으로,그리고 아버지가 아내에게 쓰는 편지형식으로..두사람의 화자가 등장하는 형식이다. 

요즘은 많이 달라졌지만 예전의 아빠들 특유의 무뚝뚝하고, 마음과 달리 애정표현을 못하는 아빠의 속마음을 죽은 아내에게 보내는 편지글에서 드러내게 해서 깊은 애정을 알수 있게 해농았다..마치 연극속에서 방백같은 혼잣말 혹은,일종의 해설같은 느낌이랄까...? 그래서 아빠의 깊디깊은 애정을, 속이 상한 딸아이는 모르지만 관객같은 우리는 알 수있다.

 

뉴욕시티 발레단의 수석 프리마 발레리나인 수민..치열하고 피말리는 경쟁에서 동양인이라는 핸디캡을 깨고 `지젤`역을 멋지게 해냄으로써 자리를 굳건히 다지지만 남자 태훈과의 사랑으로 그 자리가 위협받는다.뉴욕발레단을 이끄는 제이슨이, 온전하게 발레에만 집중하기를 원하고 비련의 주인공인 지젤을 하기위해선 행복해서도 사랑을 해서도 안된다고 생각하는 것. 여기에 태훈은 이른바 재벌2세 이자 화려한 여성 편력의 소유자기이기도 하다.두사람 사이에서 선택해야하는 상황인 수민은 결국 발레를 선택하지만 처음 한 사랑을 잊기도 힘들고, 생각도 못하게 뱃속에 아기가 자라고 있단다.이제 수민의 선택은 결국 귀국..

 

아빠의 깊은 사랑을 주제로 한 소설이지만 너무나 깊고 끝없는 것 같은 희생과 사랑은 좀 무섭기도 하다.게다가 서로를 닳아서 고집불통인 점까지 닮은 두사람.그래서 둘은 서로에게 오히려 상처를 준다.마음과 달리..재벌가에 시집을 가는 과정과 그들의 정신적인 학대상황등 일련의 상황이 좀 신파적이기도 하고 기존의 로맨스소설과의 차이를 느낄수가 없다.약간의 융통성도 없이 너무나 바른 듯한 아빠의 모습도 현실적이지않게 느껴지는 건 그런 사람을 못 본 나의 잘못일수도 있지만...세상을 어느정도 살다보니 그렇게까지 자신을 지키기는 쉽지않다는 걸 알기에 더욱 비현실적으로 다가오는 건지 모르겠다.그럼에도 몰입도는 좋은 책이다.물론 재미도 있었지만..그럼에도 아쉬운 건 일단 베스트셀러 작가라는 타이틀이 붙어있는 작가라서 그 기대치가 있어서인지도 모르겠다.흔하게봐온 소설과의 차이가 크지않아서 좀 아쉬운 작품이다.드라마나 영화에서 너무 흔하게 봐온 재벌과 잘난 여자들간의 구도,고부갈등,좀 식상한 소재라는 점도 아쉬움으로 다가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