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해킹
김규봉 지음 / 골든북미디어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표지에서 보여주는 것과 달리 기발한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내용의 책이었다. 

나노기술을 이용해 다른 사람의 브레인을 해킹한다는..누가 들어도 호기심을 자아낼 만한 내용이자 소재

여기에 안그래도 `동국공정`이라든가, `산업스파이` 같은.. 뉴스로 자주 접해왔던 소재를 다루고 있어 더욱 흥미를 가지게 한다.물론 여기에는 쫒기는 자의 긴박감과 긴장감이 들어있기는 하다.어느샌가 우리의 뒤를 바짝 쫒아오는 중국이라는 나라에 대한 불편한 속내를 엿볼수 있다.

유명한 재벌 총수가 말했듯이 우리는 지금 샌드위치 신세와도 같다.멀리 달아나는 일본과 쫒아오는 중국사이에 낀!

그래서 특히 중국이 소재로 나오는 내용의 책들은 대부분 그들의 집단적인 역사왜곡 시도나 산업스파이로서의 그들의 기상천외한 방법과 인정사정 볼것없는 파렴치함을 두드러지게 나타내는 내용들이 많다.

이 책은 그 단계를 몇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것과 같아서 `설마~`하는 마음과 `혹시..?~하는 두가지 마음을 갖게 한다.

 

유력일간지 정치부기자인 현정은 반도체의 핵심연구원인 아버지가 산업스파이로 조사받던중에 자살을 하게 되지만 아버지의 자살도 산업스파이라는 조사내용도 믿을수 없다. 거기다 이런저런 조사를 하던중 아버지와 비슷한 경로를 밟으며 자살한 연구원이 있고 한 기업을 조사하던 국정원차장까지도 자살한 사건이 있음을 알게 되고 직감적으로 뭔가 연결되어있음을 깨닫는다. 게다가 그 기업이 중국기업이고 우리나라와 핵심사업을 가지고 경쟁관계에 있음을 알게된다.

그리고 자살자들이 죽기전에 극심한 편두통이 있었고 엄청난 기억력을 발휘하게 되었다는것,또 공통적으로 현실과 같을 정도의 생생한 꿈을 꿨다는 것까지 알게 된다. 이런저런 조사를 하지만 윗선의 지시로 자꾸 조사에 방해가 생기고 누군가가 미행을 하는 등 신변에 위협을 느끼게 되면서 점차 불안해진다.연이어 터지는 의문스러운 죽음의 진실은 과연 무엇일지..?

이 거대한 음모의 바탕에는 뭐가 있는건지...사건을 파헤칠수록 깊어가는 의혹들...

 

단순히 의문사로 시작해서 산업스파이와 그 이면에 감춰진 엄청난 음모를 들여다보게 만든 책이다.

우리가 맘속으로 누구를 두려워하는지 잘 알고서 쓴 영리한 책이라고도 할 수 있다.거기다 스피디한 전개와 자극적인 소재가 맞물려 몰입도도 엄청나다.쫒고 쫒기는 자들,여기에 등장하는 기상천외한 방법들,다른사람의 뇌까지 해킹해서 조정한다는 기발하지만 무서운 발상...생각했던 것 보다 더 재미도 있고 흥미진진하게 본 책이다.

역시 표지디자인이나 출판사가 중요한게 아니라는걸 알게한다.무엇보다 중요한건 그 책에 들어있는 내용이라는 사실.

거기다 권선징악적인 결말이 아니라는 점도 맘에 든다.

영화나 드라마로 만들어져도 좋을 만한 소재이고 내용이었다..단숨에 읽어내려간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