몹시도 수상쩍은 과학 교실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과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한수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호기심이 많고 궁금한것도 많은 아이 아로...과학시간이 너무 싫다.

어렵고 딱딱한 용어에다가 선생님이 설명해주시는 게 이해도 안되고 지루하기때문이다.

거기다 선생님은 아로가 질문하는 걸 싫어하신다.수업시간과 관계가 없는 질문이라고 생각하기시때문이데..아로는 억울하다.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면 이것저것 궁금한게 너무나 많고 호기심이 생겨서 질문을 하는건데...그런 아로의 옆집에 이상한 아저씨와 소녀가 이사왔다.

아저씨는 과학교실을 열어놓고 이상한 실험들을 하시는데...

그렇게 어렵고 알쏭달쏭했던 과학을 너무나 알기 쉽게 설명해주시는 게 아닌가..?

일단 고체,기체,액체의 성질과 특징에 대한 설명부터 해 주시고...

더욱 발전해서 고체,액체,기체가 서로 다른 특징을 갖는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해 놓았는데..솔직히 그 이유까지는 나 역시 생각해본적이 없다.단순히 각 성질들을 외우고 특징들을 암기한 정도.

그래서 이상한 쿠키를 먹고 직접 고체,액체,기체가 되어 그 특징을 알게 해주고 각각 다른 특징을 가지게 된 이유도 설명해주는데..너무 재밌다

이밖에도 사람과 동물의 한살이나 성장과정에 대한 이야기도 재미있게 해준다.

특히 배추흰나비와 애벌레의 모습이 그렇게도 극단적으로 다른 이유가 생태계를 유지하기위한 자연의 섭리라고 설명해주는데...애벌레는 배추잎을 갉아먹고 배추흰나비는 꿀을 먹는 이유가 어미와 새끼가 모두 꿀을 먹어야한다면 서로 먹이를 놓고 다퉈야하고 먹이를 구하지못하는 애벌레가 많을수밖에 없으므로 개체수가 줄어들수 밖에 없단다.그런 일을 막기위해서라고 하니...정말 자연의 섭리란 참 오묘한것 같다. 

이렇게 당연히 아는 지식에다가 생각도 못한 그 이면의 이야기까지 덧붙여 설명해놓았으니..아이들이 좋아하는 건 어쩌면 너무 당연하다.

게다가 어떻게 지식을 확장하고 공부를 해나가야할지도 알려주는 것 같다.

하나의 사실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덧붙여 나가고 스스로 생각해서 왜 그런지를 알수 있게 해 놓았다.

너무 흥미진진한 과학동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