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안해, 고마워 - 동물과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 이야기
신정민(신지민) 외 지음, 최정인 외 그림 / 파란자전거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동물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 나로선 읽기가 좀 불편한 책이었다.

강아지며 햄스터를 집안에서 키우고 싶어하는 우리애를...아파트에서는 애완동물을 키우면 주변에 피해를 주는 행동이란 말로

아이의 간절한 소원을 외면하고 있지만...

솔직히 동물을 키운다는게 자신도 없고 귀찮기도 해서 나온 비겁한 변명에 지나지 않는다는걸 나는 알고 있다.

세편의 중단편으로 구성된 글들...



하나같이 동물에 관련된 이야기지만...솔직히 동물이야기라기보다는 사랑에 관한 글이라고 봐도 무방한것 같다.

특히 ...고양이키스는 집주위를 배외하며 쓰레기를 뒤져먹는 도둑고양이에 대한 글인데...

평소의 내 의견은 그런 고양이에게 밥을 주는 행위는 주변에 더욱 도둑고양이를 들끓게 해서

밥을 줘서는 안된다는 일반인의 생각과 다르지않았다.

하지만...주인공의 말처럼 고양이도 지구에서 살 권리가 있고...배고프면 먹을걸 찾는건 당연하다는 의견에 약간의 공감을 느낀다.

게다가 도둑고양이라는 말보다 길고양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면서...

길고양이보다... 이쁘다고 키우다가는 필요없어지면 버리는...

그래서 길고양이를 양산하는 사람들이 더 문제라는 부분은 공감이 가는 부분이다.

이건 비단 고양이에게만 국한된 문제는 아니것 같다.

이쁘다고 기르다가 이런저런 이유로 버리는 사람들...

그들도 하나의 생명이고...생명을 거둬 키우는 일에는 책임이 따른다는 사실을 그들이 꼭 알았으면 싶다.



우리애는 이책을 다 읽고나면 또다시 조를지도 모른다...

애완동물을 키우고 싶다고...

하지만...난 또다시 반대할것이다.

아직은 한 생명을 책임지며 키우기에는 우리애가 넘 어리기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