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곤충도감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도감 시리즈
한영식 지음 / 진선아이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곤충을 무서워 하는 우리애에게 요렇게 이쁜 표지의 책이 왔어요..

일단 이쁜 나비가 눈에 띄구요...

무당벌레도 아는 곤충이네요...

모든 내용이 올컬러로 되어있어 아이가 보기 편리하게 되어있고...주변에서 흔하게 보는 곤충의 이름도 정확하게 알수 있네요...

게다가 교과와 연계된 것까지 설명되어 있어 아이학습에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여기선 시체와 배설물에 모이는 곤충이라고 분류되어있네요...

일단 우리가  잘아는 파리랑 소똥구리,송장벌레가 있구요...

땅벌도 시체에 모여들어 고기를 뜯어먹는다네요...

좀 의외입니다...꿀만 먹는줄 알았네요...^^

동물의 시체를 먹거나,알을 낳기 위해서 온갖 종류의 곤충이 모여드는군요...

그래도 이들 곤충이 있어야 숲속도 청소가 되는거겠죠...^^

우리에겐 너무나 친숙한 파리에 대해서도 소개되어있네요...

파리중엔 꽂을 찾는  꽃등에가 있구요..

날아다니는 곤충을 낚아채서 먹는 파리매도 있는데...잠자리처럼 큰눈과 긴다리로 자기보다 덩치가 큰 곤충도 사냥한다는 군요...

또 나방중에 낮에 활동하는 나방도 있는데...나비처럼 이쁘다는군요...

이렇게 다양하고 우리가 잘 몰랐던 곤충의 세계를 소개해주는 고마운 책인데...

단순 나열에만 그치고 있어 좀 아쉬워요...

가령 나비와 나방의 구별법이나...천적관계 같은것도 소개 해놓고...

특징도 좀 더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었다면..훨~씬 더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벌레나 곤충을 동일시하고 질색하는 우리애랑 책을 펴놓고 살펴보며 올여름을 보내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