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걸과 초식남의 세상, 도쿄 - 일본 JP뉴스 기자의 톡톡 튀는 일본 남녀 엿보기
안민정 지음 / 창해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일본어를 공부한 영향도 있지만...항상 가까이 있으면서도 너무나 다른 성향탓에...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일본!!

그래서인지...일본에 관한 책도 많이 나와있고...소설도 많이 나와 있지만...

요즘 일본인들의 트랜드를 확실하게 알려주는 책이다..

몇년전부터 초식남에 대한 이야기와 드라마가 많이 나와서인지...익숙한 단어지만...

건어물녀에 대한 글을 읽고 많이 웃었다...

게다가 심심풀이 삼아 해본 테스트에서...

이럴수가...완벽한 건어물녀였다...내가!!

점점 남성호르몬이 많아지고 남자처럼 일하는 여자가 늘어나는건 일본뿐만 아니라 전세계적 경향인것  같다..

점점 꿈이 없어지고 저축조차 하지않는 일본의 젊은이들을 보면...우려하지않을수가 없다..

일본의 미래는 우리와 그닥 다르지 않기에..

일벌레로 불리던 일본인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 찾는 방법중 하나가 달콤한 디저트를 먹는거라니...

그것도 요즘은 남자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니...놀랍다..

어쩌면 몇년후의 우리나라 외식문화도 바뀔지 모르겠다고 생각한다.

10년이 넘는 장기불황의 여파로 소비의 형태도 달라지고 있단다..

좋은 물건을 사서 오래 쓰는걸 당연히 여기던 일본인들이...싸고 질좋은 물건을 찾는다던가....

쉽지 않은 내용을 딱딱하지 않고 재미나게 써서 읽는 내내 별 부담없이 읽을수 있어 좋았다.

우리랑 어떤점이 다른지 비교해보기도 하고...우리도 몰랐던 우리의 습관같은것도 다시금 깨닫게 되고..

개인적인 성향이 우리보다 더 강하고 독립적인걸 알고는 있었지만...

사소한 일상에서도 이렇게 차이가 나는게...넘 신기하고..재밌었다..

중간중간 어느페이지를 읽어도 되는... 읽기엔 부담없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