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몫의 밤 1
마리아나 엔리케스 지음, 김정아 옮김 / 오렌지디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에게는 아직까지 많은 작품이 소개되지 않은 남미 그중에서도 아르헨티나 작가의 작품이라는 소개 글에서 일단 호기심이 동했고 환상과 오컬트적인 요소가 섞인 호러 소설이라는 점 때문에 픽 한 작품이 바로 이 작품 우리 몫의 밤이었다.

일단은 생각했던 것보다 문체가 어렵거나 가독성에 문제가 되는 점은 없었다.

그럼에도 전체적인 흐름이 느려서 한 번에 확 몰입해서 읽기가 쉽지 않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았다.

사고로 아내를 갓 잃은 남편과 어린 아들 둘이서 여행길에 나서서 이모와 조우하지만 이모와 아빠의 사이는 일반적인 사이와 다르다.

자연스럽게 서로 몸을 섞을 뿐 아니라 여자는 그에 대한 사랑이 멈춘 적이 없고 앞으로도 그럴 거라는 걸 알 수 있었다.

게다가 그가 자신을 찾아온 게 조카인 가스파르에 대한 부탁 때문이라는 걸 알면서도 선뜻 도움을 주기가 쉽지 않다.

여자와 남자는 뭔가를 두려워하는 게 분명하다.

그리고 그 두려움의 정체가 노리는 게 바로 가스파르라는 것

1편에선 가스파르의 아빠이자 특유의 능력인 어둠을 소환하는 능력으로 원치 않았지만 메디움이 되었던 후안이 자신과 마찬가지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가스파르를 자신처럼 이용하려는 기사단으로부터 지키고자 하는 일련의 노력을 보이고 있다면 2편에선 본격적으로 가스파르를 손에 넣기 위한 기사단의 악행에 맞서는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무래도 후안이 왜 그토록 기사단으로부터 아들을 지키고자 하는지 그 이유와 그들 부자와 얽힌 기사단과의 관계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다 보니 1편의 이야기는 설명이 많을 수밖에 없어 이야기 자체가 좀처럼 진도가 나가지 않는다.

이에 비해 2편은 수백 년 전부터 어둠의 신을 숭배해서 엄청난 부를 쌓아 온 기사단이 대를 이어 자신들에게 어둠의 신을 소환해 더 막대한 부를 얻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가스파르를 손에 넣기 위한 일련의 목숨을 건 대결 과정이 그려져 보다 더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그런 과정을 통해 아버지를 비롯해 누구도 알려주지 않아 혼란스러웠던 자신의 능력에 대해 차츰 깨달아가는 가스파르의 심리 변화를 탁월하게 그려내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이야기 전편을 관통하는 자신의 목숨을 걸어서라도 자식을 지키고자 하는 부모의 사랑과 두려우면서도 친구를 지키기 위해 악에 맞서는 평범한 사람들의 용기와 우정에 안타까움과 동시에 가슴에 와닿는 뜨거운 뭔가를 느낄 수 있었다.

전체적인 느낌은 판타지 소설과 비슷하면서도 뜨거운 남미의 열정이 느껴지는 작품이었고 잘 몰랐던 아르헨티나의 독재 상황이나 당시의 사회 분위기에 대해서도 아주 살짝 엿볼 수 있어서 좋았다.

읽으면서 소설도 소설이지만 영상으로 보면 훨씬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을까 생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