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연극 킴 스톤 시리즈 4
앤절라 마슨즈 지음, 강동혁 옮김 / 품스토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리즈 회를 거듭할수록 주인공이 누구에게도 말하려 하지 않는 과거가 하나둘씩 드러나며 점점 더 캐릭터의 완성도가 높아지는 킴 스톤 시리즈

이제는 포상휴가차 방문했던 연구소에서까지 살인사건에 휘말린다.

기증받은 시신을 다양한 상태에서 부패되는 과정을 연구하는 일명 시체 농장에 누군가 시체를 가져다 놨다.

입안에 가득한 흙을 채운 채 얼굴의 형체를 알아보지 못할 정도로 심하게 구타당한 채 발견된 그녀

그리고 킴의 수사팀이 수사를 하는 중에 대범하게도 또 다른 사건이 발생한다.

역시 엄청나게 구타를 당하고 입안을 흙으로 가득 채운 듯한 모습의 여자는 불행 중 다행으로 목숨을 건질 수 있었지만 사건에 대해서는 물론이고 자신의 이름조차 기억하지 못할 정도로 심각한 뇌 손상을 입은 상태

수사팀은 두 사건과의 연관관계를 집중적으로 찾다 마침내 하나의 연결고리를 찾아내지만... 범인에게 다가가지 못한 채 단서는 끊겨버린다.

킴은 사건을 수사하다 범인이 왜 굳이 이곳에다 시체를 가져다 놓는 걸까 하는 근본적인 의문을 가지게 된다.

범인에게 이 장소는 위험을 무릅쓰고서라도 반드시 지켜야 하는 곳인 이유는 뭘까

모두가 수사에 예민해진 상태일 때 또다시 킴과의 관계가 좋지 않은 언론 기자 트레이시가 사건에 대해 냄새를 맡고 추적을 시작하려 하자 킴은 그녀와 딜을 맺는다.

이번 편 죽음의 연극에서는 킴이 아닌 트레이시라는 기자의 역할이 상당히 비중을 차지한다.

어떤 형사물에서나 마찬가지로 이 시리즈에서 경찰과 언론의 관계 역시 서로를 미워하고 싫어하지만 둘의 관계는 역시 악어와 악어새에 가깝다.

특히 비밀주의에 가까운 킴에게 있어 사건 수사 결과에 상관없이 기사를 쓰고 그 기사로 인해 피해를 입는 부분에 대해선 책임지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대표적인 기자 트레이시는 눈엣가시를 넘어 살의를 느낄 정도로 싫어한다.

그런 둘의 관계가 이번 편에서 극적으로 변화된다.

어쩌면 그 부분은 어두웠던 과거에서 하나둘씩 벗어나 조금씩 자신의 곁에 사람을 둘 여유를 가지게 된 킴의 변화와도 상통하는 부분이다.

사건 수사를 하는 데 있어서는 탁월한 능력을 보이지만 사회성이 떨어져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지 않은 킴은 이제까지는 그런 문제를 신경조차 쓰지 않았지만 이번 편을 계기로 조금씩 달라지는 게 보인다.

아마도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점점 더 과거의 그늘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 듯...

쌘 언니 킴이 어떻게 변해갈지를 지켜보는 것도 시리즈를 보는 또 다른 즐거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