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완벽한 실종
줄리안 맥클린 지음, 한지희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나 사랑했던 남편이 어느 날 갑자기 실종되었다.

모두가 그를 죽었다 생각하지만 아내만은 그가 살아있다고 믿으며 계속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하지만 그녀에게 돌아온 건 생각지도 못한 형사의 방문이었고 그들은 사라진 남편을 살인 용의자로 지목한다.

어느 날 갑자기 가족 중 누군가가 실종되고 그 실종된 사람에게는 엄청난 비밀이 있었음이 드러난다는 설정은 자주 접해왔던 부분이다.

특히 배우자의 실종과 그 사람이 숨겼던 비밀은 스릴러 소설의 단골 소재였던 만큼 소설의 도입부를 보자마자 앞으로의 전개를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었다.

하지만 작가는 여느 스릴러 소설 속의 사라진 실종자와 달리 남편 딘에게 연민의 마음을 가진 듯 보인다.

실제로 딘 이 처한 상황을 보면 안타까움을 느낄 부분이 많다.

너무나도 불우한 환경에서 제대로 보호받지 못한 채 세상에 나와 홀로 고군분투해서 간신히 안정된 직장을 구하지만 그것조차 위태롭기 그지없다.

단 한 번의 실수라도 지금의 자리를 잃는 건 한순간임을 잠시도 잊지 않고 살아야 하는 삶이란 얼마나 고달프고 힘들까

물론 이런 게 그의 실수를 덮어 줄 순 없지만 아닌 걸 알면서도 그 순간을 피하지 못한 채 한 선택은 결국 그의 발목을 잡는 결과를 가져온다.

게다가 그의 실수를 비웃기라도 하듯이 너무나 사랑스러운 여자가 그의 앞에 나타난다.

부잣집 딸이면서도 속물적이지 않고 아무것도 없는 그에게서 새로운 가능성을 볼 줄 아는 그녀의 이름은 올리비아

딘과 올리비아가 사랑에 빠지는 건 한순간이었다.

그녀와 가정을 이뤄 행복함이 절정에 오른 순간 안타깝게도 그는 실종되고 만다.

세상에 어떤 흔적도 남기지 않은 채...

아마도 이런 점이 올리비아가 쉽게 딘을 잊을 수도 포기할 수도 없는 부분이었겠지만 딘 이 실종된 후 홀로 남은 올리비아가 느꼈던 마음의 상처와 상실감은 엄청나지 않았을까 싶다.

그 부분 즉 올리비아가 느낀 상처와 아픔 여기에다 뒤늦게 밝혀진 남편의 행적으로 인한 충격까지...

미스터리 로맨스답게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는 이토록 완벽한 실종은 주인공들이 각자가 처한 상황이 안타까움을 느끼게 했다.

미스터리보다 로맨스에 더 중점을 둬서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에겐 다소 아쉬울 수도 있을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