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빡이는 소녀들
스테이시 윌링햄 지음, 허진 옮김 / 세계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을에서 소녀들이 연쇄적으로 실종되었고 그 범인은 우리 아빠였다.

소녀에게 자상하고 다정했던 아빠가 마을의 소녀들을 살해한 연쇄살인마였다는 사실은 이 가족을 붕괴시켰다.

아빠가 검거되고 감옥에 갇힌 지 20년...

또다시 어린 소녀들이 납치당한다.

소개 글만 봐도 너무 흥미로워서 단숨에 읽은 책이었다.

짧은 소개 글을 봤을 땐 두 가지 가능성을 염두에 뒀다.

첫 번째는 누군가가 연쇄살인마였던 아빠를 흉내 내서 어린 소녀들을 납치하는 거라고 생각했고 그렇다면 가장 유력한 용의자는 그녀 주위의 사람일 거라 짐작했었다.

그리고 또 다른 가능성은 아빠가 진범이 아닐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증거가 나오고 아빠 역시 사형집행을 피하기 위해 본인의 죄를 자백하면서 그 가능성은 사라져버렸다.

사실 클로이는 그 사건이 있고 20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죄책감에 시달리고 있었다.

피해자 소녀 중 일부는 자신의 친구이거나 잘 아는 사이였고 자신이 그 소녀들을 범죄자인 아빠 곁으로 끌어들인 거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자신과 함께 있는 모습을 노출해서 아빠의 주목을 끌었던 거라고...

특히 첫 번째 피해자인 리나는 누구보다 빛나고 자신에게 언니처럼 많은 걸 가르쳐 주던 사이였기에 깊은 책임을 느끼고 있었다.

그래서 지금 현재 연이어 두 명의 소녀가 실종된 사건에 무관심할 수 없었다.

그중에서도 특히 두 번째 실종자는 그녀의 심리상담소가 마지막 장소였기 때문에 경찰이 그 부분을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었다.

게다가 그런 그녀에게 뉴욕 타임스의 기자마저 찾아와 아빠의 사건에 관한 취재를 요청하면서 쫓기는 듯한 기분을 느끼는 클로이는 결국 약에 의존하게 되면서 모든 것이 더욱 복잡해진다.

그 사건 이후로 모든 게 망가져버린 클로이와 남은 가족들은 어떻게 보면 그들도 피해자에 가깝지만 여느 범죄자의 가족들과 마찬가지로 가해자와 같은 취급을 받는다.

집에다 돌을 던지고 낙서를 하고 모두에게서 날카로운 시선을 받는 건 물론이고 제대로 된 생활을 하는 것이 힘들 정도의 괴롭힘을 당하지만 어디에도 그 피해를 호소할 수 없다.

그런 일련의 과정을 클로이가 지금 현재 벌어지고 있는 소녀들의 실종사건을 보면서 과거 당시 회상을 통해 들려주는 데 그때 어린 소녀로서 느끼거나 겪었던 일들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있다.

자신이 우연히 발견한 물건들 중에 피해자 것을 알아보고 그걸 경찰에게 말할 때 느꼈던 감정... 자신의 증언이 자신으로부터 아빠를 뺏어 갈 뿐 아니라 아빠의 범죄사실을 입증하는 거라는 걸 알면서도 말할 수밖에 없는 소녀의 괴로움과 죄책감을 묘사하는 신이 특히 인상적으로 와닿았던 장면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중간 이후부터 어느 정도 범인의 정체를 파악했다고 생각할 즈음 작가는 생각지도 못한 카드를 내밀어 뒤통수를 친다.

그때부터 스피디한 전개로 이야기에 긴장감을 더한 후 마지막에 폭탄을 던져버린다.

엄청난 긴장감을 준 건 아니지만 스토리 자체로도 충분히 매력적이라 단숨에 읽어 내려갔다.

그리고 모든 진실이 밝혀졌을 때... 그제야 어딘가 어긋난 듯했던 부분이 완벽하게 맞아떨어지는 걸 알 수 있었다.

스토리도 매력적이고 이야기도 짜임새 있어서 가독성도 좋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