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남편이 돌아왔다 1
제인도 지음 / 팩토리나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단 제목부터 호기심을 자극하는 책이었다.

죽은 남편이 어떻게 돌아온다는 걸까? 진짜 죽기는 죽었던 걸까?

이런 의문이 들었는데 여기에다 이제는 그 남자가 남편이 아니란다.

시놉부터 흥미진진했을 뿐만 아니라 과연 이후 어떻게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야 개연성이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도 생겼다.

실종된 지 5년이 넘은 남편의 사망이 법적으로 확정된 날 효신은 여느 아내들과 달리 기쁨에 차서 딴 남자와 샴페인을 터트린다.

죽은 남편 앞으로 거액의 사망 보험을 들었었고 이제 곧 그 돈을 손에 놓을 수 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그런 효신에게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오고 그 전화로 모든 것이 바뀌어버린다.

실종되었던 남편이 살아 돌아온 것

하지만 그의 얼굴을 본 순간 효신은 남편이 아니라고 외치지만 시어머니를 비롯해 모두가 그가 남편 김재우가 맞는다고 한다.

심지어 경찰에서 조회한 지문조차 그가 남편임을 증명하지만 효신은 절대로 믿지 않는다.

왜냐하면... 진짜 남편 김재우는 자신이 살해해서 암매장했기 때문이었다.

그렇다면 그는 누구일까?

왜 자신이 남편이라 주장하고 시어머니조차 그가 진짜 자신의 아들이 맞다고 하는 걸까?

저렇게나 얼굴이며 성격까지 모든 것이 다른 사람임이 분명한데도...

1편에서는 살아 돌아와 남편이라 주장하는 남자를 의심하면서 자신의 범죄가 발각될까 두려워하는 효신의 시점으로 이야기를 끌고 갔다면 2편에서는 남편 김재우의 시점으로 끌고 가며 이 모든 상황이 어떻게 된 일인지 진상을 밝히고 있다.

결국 모든 것의 밑바탕에는 어떻게든 한몫을 잡으려는 사람들의 속고 속이는 사기에 지나지 않음이 드러나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그리고 있는 죽은 남편이 돌아왔다는 작가의 전작인 대리인처럼 몇 번씩 바뀌는 반전 속에 생각지도 못한 진실이 드러나는 과정을 물 흐르듯이 자연스럽게 그려내고 있다.

마치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듯한 느낌을 주는 것은 질질 끌지 않는 빠른 전개와 개연성을 잃지 않은 스토리 전개를 비롯해 의외의 곳에서 독자의 뒤통수를 치는 작가의 감각 덕분일 듯...

소설로도 재밌지만 영상으로 보면 더 흥미진진한 막장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