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선을 걷는 남자 스토리콜렉터 110
데이비드 발다치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것을 기억하는 남자 데커가 이번엔 좀 더 스케일을 키워서 돌아왔다.

일가족 몰살이라는 큰 비극을 겪었는데 여기에 더해 아무리 시간이 지나고 세월이 흘러도 절대로 잊을 수 없는 과잉기억 증후군마저 가지고 있다는 설정은 데커라는 캐릭터에게 보통 사람이 가질 수 없는 비범한 재능을 주고 여기에 핸디캡을 더한 것과 같다.

마치 슈퍼히어로를 좀 더 인간답게 보이게 하기 위한 핸디캡이랄지...

어쨌든 인간적인 면이 다소 부족했던 데커는 시리즈를 더하면서 조금씩 변해가고 있다.

노스다코타 주의 작은 도시 런던에서 한 여성이 얼굴 가죽이 벗겨진 채 누군가에 의해 부검당한 상태에서 발견된다.

분명 잔혹한 사건임엔 분명하지만 그럼에도 연쇄살인도 아닌 이 사건이 FBI 소속 데커에게 떨어지고 영문도 모른 채 재미슨과 함께 그곳으로 가게 된다.

석유 사업의 활황으로 온갖 인종의 사람들이 모여드는 그곳 런던은 분명히 약물과 폭력이 난무하지만 그럼에도 이번 사건은 분명 이질적이었고 무엇보다 FBI가 왜 이 사건을 주목하는 지 분명치 않다.

그럼에도 맡은 임무를 위해 사건을 수사하던 중 학교 교사로 알려진 피해자가 밤의 여자였으며 브라더스라는 종교 공동체에서 기거했다는 게 밝혀지면서 점점 더 피해자에 대해 궁금증이 늘어가지만 좀처럼 그녀의 정체를 밝혀낼 수 없다.

이런 와중에 또 다른 피해자가 나온다.

심지어 이번엔 피해자를 처음 발견한 목격자의 집에서 그녀와 같은 종교 공동체 소속이었던 여자의 시신이 발견되고 목격자는 행방불명된다.

게다가 시신을 부검했던 지역의 장의사는 의도적으로 부검에서 밝혀진 사실을 은밀하게 숨겼던 사실까지 드러나면서 스스로 목숨을 끊는 일까지 발생한다.

마치 누군가가 두 사람의 수사를 의도적이고 조직적으로 방해하는 듯한 모양새지만 과연 누구의 짓인지는 알 수 없는 상태

온갖 수사방해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그녀의 행적을 쫓던 두 사람은 이내 또 다른 벽에 부딪친다.

그것은 이곳 런던이라는 곳의 특성상 국가기밀에 해당하는 군사시설과 종교 공동체가 수사에 비협조적인 데다 작은 도시 런던을 움켜지고 있는 두 집안마저 수사에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기 때문이다.

하나둘씩 희생자는 늘어나고 있지만 좀처럼 실마리를 찾지 못해 헤매는 데커와 재미슨은 과연 어떻게 이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

궁금증이 늘어만 가는 가운데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뜻밖의 단서를 잡게 되는 두 사람은 누군가로부터 목숨을 위협받으면서도 수사를 멈추지 않는다.

단서를 쫓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엄청난 비밀을 알게 되는 과정을 아주 흥미진진하게 그려내고 있는 사선을 걷는 남자는 확실히 이전 작품에 비해 스케일이 커졌고 사건 자체가 주는 무게감도 평범하지 않다.

우리가 한 번쯤 생각해 봤음직한 국가 음모론... 그리고 거기에 얽혀있는 거대 기업들...

여기에다 평범하지 않은 살인사건까지...

범죄소설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혹 할만한 요소가 모두 갖춰져있다.

500페이지가 훌쩍 넘는 데도 불구하고 지루할 틈 없이 단숨에 읽어 내려갔다.

역시 가독성 좋고 긴박감 넘치며 스릴 만점이었던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