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거짓말
라일리 세이거 지음, 남명성 옮김 / 밝은세상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서에 첫 번째나 몇 번째 혹은 마지막이라는 게 붙으면 그 이전이나 그 이후에 어떤 일이나 무슨 단서가 있었을지 궁금해진다.

이 책처럼 마지막 거짓말이라면 그 이전에 어떤 거짓말을 했는지 그 거짓말의 내용이 궁금해지고 과연 마지막 거짓말은 또 어떤 걸 노렸는지 그 의도를 밝혀내기 위해 눈에 불을 켜고 찾게 된다.

거짓말을 하는 데 있어서 아이 어른 가릴 수 없지만 뭔가 이득을 노려서 하는 거짓말이 많은 어른들의 거짓말과 달리 아이들의 거짓말은 그 속성이 조금 다르다.

자신의 이득을 위해 누군가를 속이기 위한 거짓말이라기 보다 대부분 어른들에게 혼나지 않기 위해 혹은 자신의 뭔가를 지키기 위한 거짓말이 많다.

이 책의 주인공인 에마 역시 뭔가 비밀을 숨기고 있는 것 같다.

15년 전 여름캠프에서 벌어진 세 소녀 실종사건이라는 충격적인 사건의 주요 목격자이자 가장 마지막까지 함께 있었던 아이였기 때문이다.

자다 깨어나 보니 자신과 함께 오두막을 썼던 언니들이 깜쪽같이 사라져버렸고 그때의 충격으로 트라우마를 겪으며 오랜 시간 고통을 받았다는 건 십분 이해가 가는 부분이지만 에마의 죄책감은 그 이외 또 다른 뭔가 비밀이 있음을 암시한다.

그 실종 사건 이후 오랜 시간 문을 닫았던 나이팅게일 캠프가 15년 만에 재개장한다.

그리고 그 캠프의 주인인 해리스 화이트 가문에서 에마에게 초청을 했고 그녀가 이를 수락하면서 또다시 그곳에 발을 내딛지만 누군가는 그녀의 방문을 반기지 않는 듯 그녀 주변에 이상한 일들이 연일 발생한다.

게다가 그녀를 환영하는 것처럼 보였던 해리스 가문 사람들조차 그녀에게 의혹을 시선을 보내지만 자신의 억울함을 증명할 방법이 없어 괴로워하던 중 이번에도 15년 전과 똑같이 캠프 오두막의 소녀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그것도 에마와 함께 묵었던 소녀들이...

모두의 의혹이 확신이 되는 순간이었다.

15년 전에 발생한 소녀들의 실종사건과 지금 이곳에서 벌어진 소녀들의 실종사건에는 어떤 연관이 있을까

두 사건 모두 가장 핵심적인 인물이자 유력한 용의자로 부상한 에마는 자신의 말처럼 두 사건과 정말 아무런 상관이 없는 걸까?

심리 스릴러답게 초반의 진행은 느린 듯 여유롭지만 조금씩 단서가 나오면서 불협화음이 생기고 마침내 모든 것이 모여 폭발하듯 사건이 연속적으로 벌어지며 짜릿한 쾌감을 느끼게 한다.

과연 에마가 이전에 한 거짓말은 뭐였을까?

그리고 마지막 거짓말은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

전체적으로 강약의 조절이 적절하게 배분되어서 지루할 틈이 없이 읽었고 뒤로 갈수록 긴장감 넘치는 순간의 묘사가 탁월했다.

여기에 스릴러 독자라면 누구나 기다리는 반전까지...

가독성 좋고 십 대 소녀들의 심리... 또래보다 더 눈에 띄고 싶어하고 주목받고 싶어하는 경쟁심이나 질투까지 제대로 묘사해 완성도를 높였다.

작가의 다른 작품도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