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사냥 스토리콜렉터 108
크리스 카터 지음, 서효령 옮김 / 북로드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제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소설이나 영화에서 연쇄살인마들이 잡히는 경우는 대부분 자신만의 루틴이나 시그니처에 집착하고 수많은 살인행위를 성공한데 도취되어 마침내 실수를 했을 때다.

자신의 충동을 더 이상 억제할 수 없을 지경에 이르렀을 때 그때가 정점이었고 이후 그를 기다리는 건 그의 흔적을 쫓아 발끝까지 따라온 형사들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작품에서 초반이나 중반까지는 완벽한 살인마의 승리고 경찰이나 그를 뒤쫓는 사람들은 언제나 제대로 된 단서 하나조차 찾지 못하고 매번 허탕을 치기 마련인데 그러다 한 하나의 단서를 찾게 되면 더 이후의 분위기는 반전된다.

마침내 그 연쇄살인마를 잡기 위한 기틀이 마련되고 긴박감 넘치는 추적 끝에 범인과 마주한 순간... 작품은 클라이맥스를 맞이한다.

그렇다면 이제까지 우리가 알고 있던 연쇄살인마와 전혀 다른 유형이 나온다면 어떻게 될까?

그 예시에 가장 적합한 인물이 오래전 큰 충격을 준 작품 양들의 침묵 속 그 유명한 한니발이었다면 이제는 이 작품 속에 등장하는 최강의 빌런 루시엔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남들보다 빠른 두뇌회전, 누가 봐도 평범한 집안에서 자란 똑똑한 남자였던 루시엔은 그가 검거되기 전까지 수많은 살인을 했음에도 그 누구도 그를 의심한 적 없었고 단 한 번의 실수조차 없었던 인물이다.

더 무서운 건 그가 누구로도 변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심리를 파악하는 데 있어 탁월한 능력을 가진 인물이라는 점... 사람의 심리를 속속들이 파악해서 그걸 이용해 악행을 저지르는 대목에선 숨이 턱턱 막혔다.

전편인 악의 심장에서 그의 잔인하기 그지없는 악행에 몸서리가 처졌다면 이번 편에선 살인을 하는 데 있어 가히 악마적인 재능을 가진 그가 너무나 무섭게 느껴졌다.

절대로 잡히지 않을 것 같던 루시엔이 검거된 지 3년...

하지만 그가 온갖 감시장치로 철저하게 관리된 감옥에서 탈출한 건 어쩌면 예견된 일이었을지도 모르겠다.

그는 탈옥하면서부터 수많은 사람을 잔인하게 살해하기 시작했고 그가 가는 길에는 피로 물든 시체가 가득하다.

게다가 그는 자신을 감옥에 가둔 헌터에게 피의 복수를 다짐한다.

그런 그와 또 한 번의 대결을 해야만 했던 헌터에게 연민이 느껴질 정도로 더욱 강력하고 사악해져서 돌아온 루시엔

둘의 피 말리는 대결은 전편과 마찬가지로 루시엔의 일방적인 승리로 가득하다.

헌터를 비롯해 특수강역범죄 수사대와 FBI, LA 경찰국까지 힘을 합쳐서 대응해도 속수무책으로 당하기만 할 뿐이었다.

다른 사람의 심리를 이용하고 몇 수 앞까지 철저하게 계산해서 움직이는 그를 잡기는 밤하늘에 별 따기만큼 어렵기만 할 뿐이고 이제 모든 걸 마무리하면 완벽하게 사라질 계획을 가지고 있는 루시엔을 과연 잡을 수 있을까

범행의 순간부터 범죄가 완성되는 일련의 과정이 마치 정교하기 그지없는 시계처럼 딱 맞물려 돌아가는 과정을 보는 것도 흥미롭고 그런 루시엔을 막기 위해 그가 낸 수수께끼의 정답을 찾아가는 헌터와 일행들의 팀워크를 보는 것도 이 책의 또 다른 재미였다.

과연 이 사냥의 끝은 어떻게 될지...잔인하기 그지없지만 스릴러로선 아주 매력있는 작품이었다.

얼른 로버트 헌터 시리즈의 다른 이야기도 읽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