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 미국주식으로 제테크의 잠을 깨워라
스노우볼랩스 지음 / 스노우볼랩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투자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미국 주식을 염두에 두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일단 세계 제일의 자본시장이고 전 세계 주식시장을 좌우하는 힘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등락과 부침은 있더라도 주식시장이 생긴 이래 미국 주식은 계속 우상향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투자처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미국 주식시장이 붕괴된다면 전 세계 어느 곳도 남아있을 곳이 없는 건 물론이고 자산 배분 혹은 헤지 하는 개념으로라도 자산 투자의 테두리에 미국 주식을 염두에 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은 상당히 유용하다.

하지만 미국 주식에 투자하고 싶어도 일단 영어도 약하고 미국 뉴스를 적극적으로 해석해가며 투자하기엔 부담스럽다고 느끼는 나 같은 사람이 많을 것인데 그런 사람들에게 이 책에서는 어떻게 원하는 섹터를 찾고 수많은 뉴스에서 유망한 주식을 찾을 수 있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일단 책은 크게 셋으로 챕터가 나눠져 있다

첫 번째는 미국 주식 시장에 있는 섹터들이 어떻게 되어있는지에 대한 설명 위주였다면 본격적인 내용이 펼쳐지는 두 번째 섹터에서는 수많은 정보와 뉴스의 홍수 속에서 그 정보를 어떻게 이용할 것인지... 즉 뉴스 이면을 들여다보고 투자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예를 들자면 요즘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어 있는 러우 전쟁에서 러시아가 유럽으로 가는 천연 가스관을 잠그고 수출을 막았을 때 어떤 주식에 영향이 가는지 그리고 이럴 땐 어떤 주식을 사고팔아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뉴스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중국의 시진핑이 3연임되었을 때 미국에는 어떤 영향을 끼치고 이런 것이 산업 전반에 어떤 작용을 하며 주식시장에서는 어떤 기업의 주식이 변화를 겪는지.. 등등

뉴스를 보고 그 이면과 전체의 스토리를 해석하고 분석하는 힘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있는 데 자칫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내용을 상당히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그 본질을 꿰뚫어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에 가서는 섹터를 고르고 선택하기 위해서 알아야 할 이런저런 정보... 예를 들자면 어떤 섹터에 관심이 있다면 어떤 걸 봐야 하는지... 그리고 기업 분석의 기본에 관해서도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전체를 정독한 후 관심 있는 섹터를 찾아내고 그 부분만 다시 읽어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