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빠진 로맨스
베스 올리리 지음, 박지선 옮김 / 모모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같은 날 같은 남자에게 바람맞은 세 여자... 그것도 딴 날도 아닌 연인들의 날인 밸런타인데이 때!!

비록 서로는 자신이 연인에게 유일한 사람이라고 믿고들 있지만 독자는 알고 있다.

이 세 사람이 사귀는 남자는 단 한 사람이라는걸...

이 부분만 봤을 때 남자는 천하에 나쁜 놈이자 바람둥이지만 세 여자의 눈에는 그런 나쁜 점이 보이지 않는다.

심지어는 그런 날에 바람을 맞힌 남자가 제대로 된 변명조차 하지 않지만 남자의 사과를 쉽게 받아 줄 뿐 아니라 이후에도 만남을 계속한다.

쉽게 납득이 가지 않는 부분이다.

비록 그 남자 조지프 카터가 잘 생기고 친절하며 여자에게 자상한 멋진 남자라는 건 인정 하지만 뭔가 비밀이 있는 듯한 모습은 어딘지 거리감이 느끼게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세 여자 즉 시오반 미란다 제인은 조지프의 매력에 속절없이 빠져들어 그와의 연애가 어딘가 잘 못되고 있음을 알면서도 쉽게 헤어 나오지 못한다.

뭔가 사연이 있는 듯한 이 네 사람의 관계는 진실을 좀처럼 쉽게 드러내지 않으면서 각자 세 여자의 관점에서 이야기를 풀어간다.

그리고 조지프와 세 여자 사이의 비밀이 드러나는 순간... 이제까지와 조금 다른 느낌을 받게 하는 내가 빠진 로맨스는 로맨스 소설로만 본다면 상당히 독특한 느낌을 준다.

얼핏 생각하면 로맨스 스릴러와 비슷한 느낌을 주지만 비밀이 있고 뭔가 깊은 사연이 있는 건 맞지만 그게 누군가를 해하거나 나쁜 의도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점에서 다른 부분이기도 하다.

사실 처음 책을 읽고 세 명의 커리어 우먼이 뭐가 부족해 비밀이 많고 뭔가 사연이 있을 뿐 아니라 자신의 영역 깊은 곳에 벽을 쌓아 두고 있는 듯한 남자에게 이렇게까지 끌리는 걸까 의구심이 들기도 했지만 그런 비밀들이 하나둘씩 밝혀지면서 처음에 가졌던 생각이 바뀌게 된다.

책을 읽을수록 감정에 솔직하고 자신의 잘못을 사과할 줄 알면서 언제나 세심하고 친절한 조지프가 여자의 감정을 가지고 장난치는 바람둥이일 리가 없다는 확신이 들었다.

그렇다면 그는 왜 한 사람이 아닌 세 사람과 연애를 하는 걸까?

마침내 진실이 밝혀지는 순간... 그에게 빠진 여자들의 판단이 옳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