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 20분의 남자 스토리콜렉터 109
데이비드 발다치 지음, 허형은 옮김 / 북로드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매일 같은 시각에 열차를 타서 출근하는 남자가 있다.

겉으로 봐선 여느 샐러리맨과 다를 바 없지만 그는 미국의 특수부대를 전전해온 전력을 가지고 있다.

군에서 빛나는 업적과 많은 훈장을 받았지만 동료의 의문스러운 죽음으로 인해 스스로 군에서 나온 그의 이름은 트래비스 디바인

우리에게 모든 것을 기억하는 남자 시리즈인 데커 시리즈로 유명한 작가에 의해 새롭게 탄생한 캐릭터다.

일단 그가 군에서 특별한 훈련을 받은 전력을 가졌다는 점에서 히어로의 재질을 가지고 있고 군에서 나와 MBA를 거쳐 금융회사에 취업할 정도의 지능을 가졌다는 점에서 지능과 체력 모두 갖춘 슈퍼 히어로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게다가 그에게는 돌이킬 수 없는 잘못을 저지른 과거가 있고 그 일을 마음속 깊이 새겨두며 스스로를 벌하는 양심을 지닌 인간적인 면모도 있어 흠집 하나 없는 완전무결한 히어로가 아니라는 점에서 더욱 매력적으로 느끼게 한다.

모기남과는 조금 결이 다른 이 남자 디바인은 현재 여느 직장인과 다를 바 없는 생활을 하고 있다.

매일 6시 20분발 기차를 타고 일찍 출근해서 하루 종일 회사에 메여 똑같은 일을 반복하면서 부자들을 더 부자로 만들어 주는 일 같은 것...

여느 직장인의 모습과 같지만 그런 그에게서 자신의 또다른 능력을 자각하는 계기가 된 것은 생각지도 못한 동료 직원의 자살 사건으로 인해서다.

엄청난 큰돈을 벌어들이면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투자회사의 인턴 애널리스트인 그에게 한 통의 수상한 메일이 도착해 한 여자의 죽음을 알려준다.

그와 잠시 사귀었었던 연인의 죽음은 형사들로 하여금 그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이게 했고 수사기관의 의심을 사고 있는 그에게 또 다른 쪽인 정부기관에서 같이 일하지 않으면 군에서 벌어졌던 동료의 죽음에 관련되어 있는 그의 비밀을 폭로하겠다는 협박이 들어온다.

결국 정부기관과 손을 잡을 수밖에 없었던 디바인은 그들이 요구하는 대로 현재 이 회사에서 벌어지는 수상한 일들에 대해 조사하지만 별개의 일처럼 보였던 전연인의 죽음을 밝히지않고선 진실에 접근할 수 없다.

그리고 모두에게 엄격히 출입이 제한되어 있던 특정 측에서 그들의 예상과 전혀 다른 일을 벌이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된 건 모든 흔적이 깜쪽같이 사라지고 또 다른 여성이 살해당한 후였다.

마치 기차가 점점 더 속력을 내듯이 점점 뒤로 갈수록 속도가 빨라지고 음모가 하나둘씩 밝혀지면서 드러나는 추악한 진실은 현재 벌어지고 있는 경제 생태계의 모습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부자는 점점 더 부자가 되고 투자회사는 대놓고 일반인을 상대로 속임수를 써서 그들의 돈을 빼앗는 것

그것도 버젓이 법의 보호를 받으며 합법적으로!!

솔직히 책 속에 쓰인 그들의 수법을 다 이해할 수 없었지만 그럼에도 그들의 비밀을 캐기 위해 비밀스럽게 접근해서 하나씩 비밀을 밝혀내 조직을 와해시키는 디바인의 활약만으로도 충분히 재밌었다.

그리고 모두가 기다리는 반전!!!

이것 역시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독자들에게 강렬한 어퍼컷을 날리는 내공을 보여준다.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디바인 시리즈 역시 후속편을 기대하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