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스 고스트
이사카 고타로 지음, 김은모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 사람이라면 판타지에나 쓸 수 있는 인물들을 가져와 현실과 접목해서 또 다른 판타지를 선사하는 작가 이사카 코타로

그의 작품 속 주인공들은 대중적이지 않다.

갱은 갱인데 은행을 털지만 나름의 원칙이 있는 명랑하고 유쾌한 사람들이 나오는가 하면 킬러가 등장해도 우리가 알고 있는 여느 모습과 사뭇 다르다. 당연히 행동 또한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사람들과 달리한다.

그 다름에서 오는 뭔가... 그 뭔가가 의외의 곳을 찌르고 들어와 가슴을 따뜻하게 하고 우리가 평소 잊고 살았던 걸 떠올리게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이번 작품에서는 다른 사람의 미래를 조금 볼 수 있는 사람이 나온다.

얼핏 들으면 상당히 유용할 것 같은 이 능력은 아쉽게도 발휘되기 위해선 다소 까다로운 전제조건이 따른다.

상대방과의 비말을 통한 접촉이 있어야 하고... 같은 조건을 만들더라도 연달아 같은 사람의 미래를 알아볼 수 없다.

이러니 주인공이자 국어교사인 단에게 이 능력은 귀찮기만 할 뿐 유용가치가 없었던 능력이지만 우연히 그가 맡은 반 아이의 미래를 보고 아이의 열차 사고를 예방해 준 덕에 오히려 사건에 연루되어버린다.

누군가는 덕분에 사고를 당하지 않았다고 고마워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또 다른 누군가는 그가 능력을 갖고 있다기보다 사고를 미리 알 수 있었던 건 사고와 관련되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할 수도 있음을 미처 깨닫지 못한 때문이었다.

자신이 의심받고 있음을 알고 어쩔 수 없이 아무에게도 밝히지 않는 자신의 능력을 얘기하지만 그 이야길 들은 사람이 이내 행방불명이 된다.

그리고 그런 그 역시 누군가에 의해 납치되고 감금당하게 되지만... 생각지도 못한 2인조가 등장해 그를 구출해 준다.

그들의 정체는 바로.....

자신이 가끔씩 읽어주는 여학생의 원고 속에 등장하는 2인조라는 설정

게다가 이 2인조의 정체는 고양이를 너무 사랑해 고양이를 괴롭히고 심지어 도살하는 영상을 올린 사람에게 동조하거나 후원을 해줬던 사람들을 찾아 영상 속의 고양이와 똑같이 복수를 해주는 일을 하는... 그야말로 소설 속에서도 엉뚱하기 그지없는 사람들이다.

솔직히 다른 사람이 이런 식의 전개를 보였다면 이런 개연성 없는 설정에 짜증이 났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언제나 비현실적인 등장인물이 나오고 그 비현실성이 현실화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주로 다뤘던 작가인 만큼 이런 전개가 엉뚱하거나 개연성이 떨어진다고 느끼기 보다 오히려 이사카 월드의 한 범주로 느껴져 더 흥미롭게 읽게 된다.

자신이 가르쳤던 학생의 일면만 보고 그 아이가 처한 현실을 몰라봤던 기억 때문에 괴로워하던 주인공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 대형 사건을 일으키려는 사람들의 행동을 막기 위해 엉뚱하기 짝이 없는 2인조와 힘을 합쳐 벌이는 좌충우돌 스토리가 흥미롭게 펼쳐진 페퍼스 고스트

책 속에 자주 등장하고 그 의미가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니체의 작품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가 문득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