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메이드
프리다 맥파든 지음, 김은영 옮김 / 북플라자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청난 재력을 가졌고 누가 봐도 잘생기고 매력적인 남자는 어떤 사람과 결혼할까?

물론 이것도 선입견이지만 상당수의 부자들은 자신보다 훨씬 어리고 이쁜 여자와 결혼해 그림 같은 집에서 그림 같은 생활을 한다. 그들이 행복한 가 아닌가는 부차적인 문제고...

만약에 이런 조건의 남자가 누가 봐도 여자 쪽이 많이 기우는 결혼을 한다면... 사람들은 그녀에게 엄청난 매력이 있고 남자가 그녀를 엄청 사랑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또 다른 누군가는 왜 저런 결혼을 하지 하고 의문을 표한다.

이런 부부의 생활에 또 다른 여자가 끼어든다면...?

이런 설정으로 시작하는 게 바로 이 책 하우스 메이드다.

겉으로 봐선 완벽해 보이는 부잣집의 입주 가정부로 한 여자가 들어온다.

하지만 그녀에게는 누구에게도 말 못 할 비밀이 있었고 이 일이 절실히 필요한 상태였다.

집안일을 하면서 그녀가 느끼는 감정은 저렇게 멋지고 완벽한 남자가 왜 저런 여자랑 결혼을 했을까 하는 의문이었다.

그도 그럴 것이 남편인 앤드루는 젊고 부자인 건 물론이고 누가 봐도 멋지고 친절한 매너를 갖춘 완벽남인데 반해 그의 아내인 니나는 신경질적이고 집안일은커녕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서 자신의 아이조차 제대로 보살피지 않는 데다 외모조차 신경 쓰지 않는다.

그런 그녀에게 시달리면 시달릴수록 남편이 아깝다는 생각을 하지만 그녀는 이 일을 놓칠 수 없기에 말도 안 되는 니나의 횡포를 묵묵히 견디는 건 물론이고 누가 봐도 이 크고 멋진 집에 어울리지 않는 좁디좁은 다락방에서 생활하고 있다.

그녀가 니나에게 반감을 가질수록 그런 그녀에게 앤드루가 아깝게 느껴지고 그에게 점점 마음이 쏠리게 된다.

이후의 상황은 모두가 예상한 그대로 흘러간다.

그리고 너무 뻔하게 흘러간다고 느낄 즈음 니나의 시선으로 옮겨져 다른 관점에서 이 집안의 상황을 보여주면서 보이는 게 다 진실은 아닐 수 있음을 환기시켜준다.

그렇다면 이 집안에서 벌어지는 일의 진실은 뭘까?

문장도 막힘없이 술술 읽히고 복잡하게 꼬여놨거나 속기 쉬운 트릭이 없어 가독성도 좋고 스피디하게 읽힌다.

대부분 어느 정도 예상한 대로 흘러갔지만 누구나 제일 궁금했던 점... 그녀가 숨긴 비밀의 실체가 밝혀지면서 이야기는 또 다른 느낌으로 흘러가는데 이 부분으로 인해 이제까지의 이야기와 전혀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그리고 그 부분이 이 책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가독성 좋고 몰입도도 좋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