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대여점 - 무엇이든 빌려드립니다
이시카와 히로치카 지음, 양지윤 옮김 / 마시멜로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적인 통계에도 나와있다.

잘 생긴 미남 미녀들이 사회생활에서도 그 외모 덕을 본다는...

월급도 좀 더 받고 승진도 좀 더 빠르다는 그 뉴스를 보고 확실히 인생은 불공평하구나 하고 느꼈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그렇게 말하는 나조차도 같은 조건이면 잘생긴 사람을 선호한다는 것 역시 사실이기에 세상에는 그렇게나 많은 성형외과가 존재하는 건지도 모르겠다.

그렇다면 물리적인 힘을 들이지 않고 자신의 외모를 누군가로부터 빌릴 수 있다면...

한 번쯤 도전해 보고 싶은 사람은 많지 않을까 싶다.

그런 의미에서 원하는 외모를 빌려준다는 이 책은 상당히 흥미롭기도 하고 발상이 신선해서 더 눈길이 간다.

할아버지로부터 여우를 부릴 수 있는 능력을 물려받은 아즈마 안지

그의 밑에서 사람들이 원하는 외모를 변신해 주는 일을 하는 변신 여우 넷을 거느리고 외딴 마을에서 외모 대여점을 연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예약을 받아 사람들에게 외모를 빌려주는 일을 하면서 만나는 사람들의 각가지 사연을 풀어놓는다.

사실 이런 포맷은 다양한 걸 소재로 나와있어 익숙하다 할 수 있다.

이런저런 이유로 사람들로부터 마음의 상처를 입은 사람들의 에피소드를 펼쳐놓고 어떤 물건이나 음식 혹은 어떤 장소를 통해 위안과 위로를 받는다는 힐링 소설이 한동안 대세였던 만큼 다양한 종류로 나와있어 이 책 역시 익숙하다 느낄 수 있다.

그럼에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던 데에는 사람의 외모를 대여한다는 신선한 발상에 누구나 원하는 잘생기고 이쁜 외모를 가진다 해서 원하는 걸 쉽게 얻을 수 있다기보다 사람은 외모가 전부가 아니며 오히려 자신만의 장점을 찾아 발전시키고 자신의 개성을 살리는 게 더 나을 수 있다는 다소 진부하지만 진리인 내용을 좀 더 흥미롭게 그려낸다는 점이 이 책이 가진 장점이라 할 수 있을 듯...

여기에다 남자로 태어나 남자로 살면서 여장을 하고 싶어 하는 동생을 위해 외모를 대여해 잠시라도 그런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겪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일들을 겪어보며 힘든 길을 걸어갈 동생을 걱정하는 형의 이야기나 자신의 어릴 때와 마찬가지로 섭식장애로 고통받는 소년을 설득하기 위해 외모를 대여한 남자의 이야기 같은... 흔하지 않은 에피소드를 통해 다양한 이유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게다가 짧은 글에 익숙한 요즘 세대들에겐 무엇보다 각각의 에피소드의 길이가 순식간에 읽을 만큼 짧다는 점도 어쩌면 이 책의 강점이 아닐까 싶다.

뻔한 내용을 약간이라도 뻔하지 않게 그리는 것...그리고 거기에 사람들이 흥미 있어 하는 부분을 양념처럼 섞는 것 이를테면 안지의 할아버지가 죽을뻔했던 사연과 여우의 복수 이야기, 아빠의 죽음과 안지의 출생에 얽힌 사연 같은 걸 섞어놓은 것처럼...

이 두 가지 요소를 잘 섞는다면 뻔할 수 있는 내용이라 할지라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나오는 등장인물들의 캐릭터가 각자 개성이 있어 이런 부분을 잘 살려서 드라마로 만든다면 훨씬 더 흥미롭지 않을까 생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