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N 싸인 : 별똥별이 떨어질 때
이선희 지음 / 팩토리나인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씩 수십 년 만에 혜성이 우리별 지구를 스쳐 지나가는 날이라거나 별똥별이 수없이 떨어지는 날이면 그 모습을 뉴스로 보여준다거나 하면서 그걸 볼 수 있는 건 행운이라고들 말한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 모습을 조금 더 가까이에서 지켜보기 위해 천문대를 가거나 높은 산에 오르기도 하는 등 축제 같은 분위기를 보여준다.

하지만 이런 모습을 스릴러적인 시각으로 바라본다면...?

그 혜성이나 별똥별에 뭔가 알지 못하는 생명체가 같이 실려오거나 괴바이러스가 같이 있다 지구로 은밀하게 퍼져나간다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 하는 식으로 생각해 볼 수도 있다.

그런 상상력을 소설로 그려낸 것이 바로 이 책 싸인이다.

K-좀비 스릴러 기대작을 표방하는 싸인은 스릴러 장르의 여러 가지 장치와 요소를 다 갖추고 있는 데다 형체를 알아볼 수도 없는 낯선 괴생명체를 등장시켜 긴장감을 더욱 고조시킨다

사고로 시력을 잃은 박하는 다행히 누군가로부터 안구기증을 받아 각막수술에 성공해 이제 퇴원을 앞두고 있었다.

하지만 박하가 입원한 병원이 누군가의 고발로 생체실험을 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언론을 통해 드러나면서 여론이 나빠지고 병원이 어수선한 틈을 타 병원의 지하 3층... 누구도 함부로 들어갈 수 없도록 엄격히 통제받던 곳에서 보안 요원 홍철은 낯선 생명체로부터 공격을 받는다.

그리고 갑작스럽게 병원이 폐쇄되면서 박하를 비롯해 사람들은 갇히게 되고 누구도 쉽게 빠져나갈 수 없는 이른바 밀실 상태가 된 병원에서 모습조차 보이지 않는 그 무언가로부터 사람들은 공격을 당하고 무차별적인 살육이 벌어진다.

하지만 무차별적으로 도륙하는 듯 보이는 그 무엇은 사실은 특정의 사람들만 공격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사람들을 카리온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보안요원과 함께 탈출구를 찾으면서 숨을 잠시 돌린 듯하지만 이내 또 다른 긴장 상황을 불러온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일...카리온이 진화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제는 특정한 사람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공격하기 시작하는 카리온...그리고 그런 카리온의 공포로 인해 사람들은 서로 분열하고 내부 배신자까지 나오는 상황이 연속되면서 병원을 탈출하는 길은 요원하기만 하다.

이렇게 서로를 믿지 못하고 반목하면서 어쩔 수 없이 함께 하는 상황에 묘하게도 박하만은 공격하지 않는 카리온의 모습에서 박하라는 아이가 이 모든 일에 뭔가 히든 키를 가진 존재임을 알 수 있다.

폐쇄된 병원이라는 밀실 상태 그리고 그 속에서 사람들을 공격하고 살육하는 괴생명체... 서로 도와 이 위기를 탈출해도 부족한 마당에 뭔가 비밀을 숨긴 채 오히려 괴생명체에게 사람들을 떠미는 것 같은 보안요원들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상황에서 하나둘씩 괴물의 정체에 대해 밝혀지면서 긴장감을 서서히 높여가는 싸인은 드라마적 요소가 많아 영상으로 보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보통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괴생명체가 우리와 같이 살아가고 있었다는 설정만 보면 오래전 영화 맨 인 블랙이 연상되기도 하지만 그 영화에서의 외계인은 겉모습을 평범한 사람들처럼 하고 같이 생활할 뿐 만 아니라 특별히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점에선 이 책의 괴생명체와 차이가 있다.

어쩌면 영화 에일리언 속의 기괴하면서도 섬뜩한 외계의 그 무서운 생명체와 더 닮아있다.

계속되는 긴장감이 오히려 몰입을 조금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하지만 가독성도 괜찮았고 좀비와 같은 괴생명체가 등장하는 호러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괜찮은 선택이 될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