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환화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54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민경욱 옮김 / 비채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사람치고 히가시노 게이고의 책을 한 권도 읽어보지 못한 사람은 적을 것이다.

이렇게 말할 수 있는 이유는 그의 작품 수가 워낙 많고 다양해서 여전히 그의 작품은 베스트셀러에 올라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언제 읽어도 평균은 한다... 이게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의 가장 최대 장점이 아닐까

그런 이유로 신작도 꾸준히 출간되지만 그와 비슷할 정도로 예전 작품이 새롭게 리뉴얼되어 출간된다.

이 책 몽환화 역시 새 옷을 입고 새롭게 재출간된 경우다.

은퇴한 후 그저 꽃을 키우는 게 유일한 낙인 남자가 살해당했고 그런 할아버지의 집에 들른 손녀에 의해 발견된다.

지갑을 비롯해 금품이 사라진 걸로 봐서 경찰은 강도 살인이라 생각해 수사를 하지만 뚜렷한 용의자가 나타나지 않아 난항을 겪는다.

할아버지의 시신을 맨 먼저 발견한 손녀인 리노는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 자신에게 보여줬던 화분에 심은 꽃이 문득 떠올라 찾아보지만 어디론가 사라진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경찰은 살인사건과 아무런 관계가 없는 것처럼 보이는 이름 없는 꽃의 행방 따위엔 관심조차 없고 할아버지가 그 꽃에 대해 이상하리만치 신경을 썼으며 블로그에 올리지 말고 아무에게도 그 꽃의 사진을 보여주지 말라고 했던 게 떠올라 영 찜찜하게 생각된다.

그런 이유로 꽃 이름도 정확하게 알지 못하지만 노란 꽃인 그 꽃에 대한 걸 블로그에 올려 정보를 구하고자 했고 마침내 누군가가 찾아와 할아버지의 죽음에 관해 꼬치꼬치 캐묻고 돌아간다.

하지만 어딘지 수상쩍은 그의 행동을 보고 경계심이 발동한 리노는 그가 준 명함으로 그를 찾아갔다 그의 동생인 소타를 만나게 되고 서로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함께 조사를 하면서 할아버지가 키웠던 꽃이 지금은 사라진 노란 나팔꽃임을 밝혀낸다.

오래전 에도시대 때는 있었지만 어느 순간 사라져버린 전설의 꽃인 노란 나팔꽃을 둘러싼 살인과 미스터리에 관한 이야기를 수십 년의 세월을 거쳐 이야기하고 있는 몽환화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답게 가독성이 뛰어나다.

첫 장에서 단란했던 한 가족이 누군가에 의해 무차별적인 살인사건에 휘말려 비극적인 최후를 맞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누구보다 자신의 자리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는 두 젊은 청년들이 한순간에 자신의 자리에서 이탈해 흔들리다 생각지도 못한 살인사건에 휘말려 그 사건을 쫓아간 끝에 자신의 길을 찾게 된다는 것까지... 이렇게 전혀 다른 이야기처럼 보이는 것들을 연결해 하나의 멋진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걸 보면 게이고의 이야기꾼으로서의 면모를 알 수 있다.

이 책 몽환화에서는 살인사건의 범인을 찾는데 방점을 두지 않는다.

오히려 지금은 사라진 전설의 꽃을 찾아가는 과정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

한때는 흔하게 볼 수 있었던 노란 나팔꽃은 왜 갑자기 사라진 걸까?

그리고 그 꽃을 누가 그토록 집요하게 찾는 걸까?

원하는 걸 갖고자 하고 자신에게 없는걸 갈망하는 인간의 욕망이 한때는 흔했던 꽃이 전설 속으로 사라지게 된 슬픈 사연의 몽환화...

거창한 음모가 숨어 있거나 엄청난 범죄가 아니라는 점에서 긴장감은 다소 떨어지지만 그 대신 오롯이 내용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독성 좋고 너무 무겁지도 않으며 스토리 자체도 복잡하지 않아서 단숨에 읽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