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슨서클 살인사건 에드거 월리스 미스터리 걸작선 5
에드거 월리스 지음, 양희경 옮김 / 양파(도서출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출귀몰한 솜씨로 거침없이 범행을 저지르며 겁박을 일삼아 돈을 빼앗는 범죄 집단이 런던 전체를 뒤흔들고 있다.

그 범죄 집단의 이름은 바로 크림슨

원하는 바를 얻기 위해서라면 사람을 죽이는 것에도 거침이 없는 이 집단은 그 잔혹함과 대범함으로 서서히 사람들에게 공포감을 심어주는 데 성공했다.

그래서 그들의 상징인 붉은 원이 그려진 엽서나 편지의 협박장을 받은 사람은 누구를 막론하고 두려움에 떨었으며 그들이 원하는 대로 돈을 주고 목숨을 구명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가운데 아들과 사이코메트리라는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그 능력으로 범죄수사에 이름으로 높여가고 있는 탐정 예일의 눈앞에서 제임스 비어드모어가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이 사건을 계기로 이제까지 정부와 경찰의 대대적인 지원에도 불구하고 크림슨서클에 대해 한 가지도 제대로 알아내지 못한 파르 경감에 대한 비판이 높아지는 가운데 자신이 가진 특수한 능력을 토대로 점차 이름을 높이고 신임을 얻게 되는 예일이 사건 수사에 참여하면서 수사에 박차를 가하지만 범인은 좀체 꼬리를 잡을 수 없다.

그도 그럴 것이 제임스를 살해한 범인을 검거해 심문을 하려던 참에 눈앞에서 죽는 일부터 크림슨서클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조사를 하거나 이 집단에 대해 뭔가 아는 것이 있는 사람들이 하나둘씩 증언을 앞두고 살해당하는 가 하면 경찰이 집을 둘러싸고 지켜보는 가운데서도 대범하게 돈을 빼앗고 사람을 살해하는 등 날로 잔혹해지고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원하는 바를 취하는 그들은 누가 봐도 막을 자가 없는 것처럼 보인다.

상대적으로 이들을 추적하고 수사해야 하는 파르 경감이 무능력하고 약하게 보일 수밖에 없다.

크림슨서클이라는 조직이 가지고 있는 은밀하고 비밀스러움 그러면서도 어디에든 조직원이 심어져있을 정도로 무궁무진한 포섭 능력과 함께 원하는 바를 반드시 손에 넣는 능력이 빛나면 빛날수록 과연 누가 이 조직을 이끄는지 그들이 어떻게 정제가 드러날지에 대한 호기심이 생길 수밖에 없다.

이야기 전체를 이끌어 가는 힘의 무게중심은 그래서 악당 쪽으로 기울어질 수밖에 없는데 여기에다 팜 파탈 같은 탈리아 드러먼드라는 여자가 등장해 미스터리함을 더해주면서 이야기에 양념 역활을 톡톡히 한다.

범죄현장 가까이엔 늘 그녀가 있었고 겉보기와 달리 손버릇까지 나쁜 그녀지만 경찰의 심문이나 사건 현장에서 검거된 뒤에도 조금도 동요하지 않고 냉정하게 행동하는 그녀는 단순히 악녀로 보기엔 뭔가가 있는듯하다.

그리고 그런 그녀를 사랑하는 남자 잭... 이 남자는 탈리아의 범죄가 눈앞에 드러난 상황에서도 그녀를 믿고 싶어하고 그녀를 위해서라면 물불을 가리지않을 정도로 순정적이다.

작가의 다른 작품에도 어김없이 들어가는 로맨스가 여기에도 조금 첨가되어 있는데 사건을 추적하는 것과 다른 재미를 주지만 이 책에는 아쉽게도 로맨스가 좀 약하다.

요즘 미스터리 장르소설처럼 복잡하고 반전을 위해 억지스러운 설정이 없다는 점 그래서 추리소설 본연의 재미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이 시리즈의 매력인데 이번 작품에서도 그 매력이 충분히 빛나는 듯하다.

전개도 빠르고 기발한 살인방법 여기에 반전까지... 지금 읽어도 손색이 없는 작품이 아닐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