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보카 수능 완성 1800+ - 수능 영단어 해커스 보카 수능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커스 보카 수능 필수 2000+을 끝낸 후라면 그다음은 수능 1등급 단기완성을 목표로 하는 해커스 보카 수능완성 1800+

매일매일 나눠진 파트에 따라 단어를 외우기 시작하면 45일 만에 완성할 수 있다.

얼핏 보면 같은 회사의 다른 교재인 해커스 보카 수능 필수 2000+와 비슷해 보이지만 조금 다른 점이 있는데 우선 매일 외워야 하는 단어를 정해놓은 건 마찬가지지만 최빈출 단어와 빈출 단어로 나눠 놓은 점도 그렇고 단순히 단어를 암기하는 데만 그친 게 아니라 접두사로 외우는 어휘와 어근으로 외우는 어휘 그리고 필수 다의어를 두어 영어 단어의 기원이나 단어에 대해 좀 더 심도 있게 접근하도록 해 놓았다.

한마디로 영어의 심화 학습 편이라고 볼 수 있겠다.

 

 

그래서인지 쉬운 단어도 있지만 조금 어려운 단어가 많은듯하다.

그런 이유로 수능 필수 2000+와 수능완성 1800+을 한 권씩 따로 공부하기 보다 두 권을 함께 놓고 하루하루의 일정에 맞춰 단어를 암기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단어의 예문들 역시 단순한 예문이 아니라 학평이나 수능 기출문제 등에서 가져와 수능 최빈출 단어나 빈출 단어임을 증명하고 있다.

이 책에도 시험에 이렇게 나온다와 주의해야 할 혼동어와 같은 TIPS 이 있는데 세심하게 신경 쓴 점이 무엇보다 마음에 든다.

서술형 어 휘 문제에 대비하는 추가 어휘도 그렇고 미니 암기장이나 들으면서 외울 수 있도록 해놓은 MP3 같은 건 이 책에만 있는 건 아니지만 단어 암기에는 요긴한 부분이기도 하다.

스스로 정해놓은 일정에 맞춰 공부하는 것이 제일 좋지만 때로는 누군가 즉 나보다 나은 전문가가 미리 짜놓은 플랜을 따라 그대로 공부하는 것도 치열한 입시에 하나의 팁이 될 수도 있음을 우리는 안다.

많은 과목을 혼자서 공부하는 것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한다면 좀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간을 절약할 수도 있다.

그런이유로 이 책 해커스 보카 수능완성 1800+은 분명 도움이 되는 교재라 할 수 있을듯하다.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영어 단어를 외울 수 있도록 한 해커스 보카 시리즈로 매일 매일 플랜에 맞게 공부한다면 좀 더 쉽게 공부할 수 있을 듯하다

학부모의 입장에서 아주 마음에 드는 교재라 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