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레마
B. A. 패리스 지음, 김은경 옮김 / arte(아르테) / 2021년 5월
평점 :
일시품절


어느 쪽을 선택해도 행복하지 않은... 그래서 어떤 걸 선택할지 몰라 고민에 빠진 한 남자가 있다.

겉으로는 모든 게 완벽해 보이는 한 집안의 가장인 애덤과 아내 리비아는 서로를 사랑하지만 두 사람은 서로에게 말 못 할 비밀을 가지고 있다.

비밀이란 게 그렇듯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무게가 무거워져 나중에는 감당하기 힘들 지경이 되어서 결국에는 그 비밀의 무게를 감당하기 위해 모든 걸 내려놓아야 하는데 이 책은 그 순간이 언제일지 몰라 고민에 빠진 두 사람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게다가 그 비밀이란 것도 자신을 위한 게 아니라 상대방을 위해서... 그 사람이 상처받지 않게 하기 위해 한 노력의 결과이지만 어쨌든 나중에 그 비밀에 대해 알게 된 사람이 받는 배신감과 상처는 생각보다 크다.

두 사람의 거짓말이 그랬다.

애덤은 어린 나이에 뜻하지 않은 임신으로 인해 부모로부터 의절당한 채 20여 년을 살아온 아내가 그토록 원했던 40살 생일파티가 완벽해서 그녀가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는 열망에 딸아이와 깜짝파티를 준비했었고 이제 그 비밀이 애덤 자신의 목을 조르고 있다.

리비아의 비밀 역시 남편을 위해서였고 그가 알게 된다면 큰 상처를 받을 것을 알기에 선뜻 말할 수 없었다.

그가 너무나 사랑하는 딸아이 마니와 관련된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모든 것을 수습한 후 그에게 털어놓으리라 결심하지만 이조차도 쉽지 않아 고민에 빠져있었다.

부부가 그렇게 각자 마음속에 비밀을 숨겨놓은 채 오래전부터 준비해왔던 아내의 생일날이 밝았다.

며칠 동안 비가 오고 좋지 않았던 날씨가 쾌청한 것은 물론이고 모든 것이 아름다워 마치 리비아의 생일을 축복하는 듯한 날씨였지만 애덤은 뜻하지 않은 소식을 듣고 당혹감에 빠진다.

걱정과 혼란스러움에 빠진 애덤은 아내에게 비밀을 털어놓아야 할지 이대로 그녀의 생일을 진행해야 할지 고민하다 그녀가 단 하루라도 더 행복한 모습이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대로 아무 일 없는 것처럼 생일 파티를 진행한다.

나중에 그녀가 알게 되면 자신을 절대로 용서치 않으리라는 걸 알면서도...

이렇게 리비아의 생일 단 하루에 있었던 일들 속에서 벌어진 모든 것을 다루고 있는 딜레마는 작가의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피가 철철 흐르거나 연이어 사건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가운데서도 전체적으로 긴장감과 긴박감이 흐른다.

서로 간에 언제 비밀을 말할지 누가 먼저 이야기할지도 그렇지만 과연 두 사람이 서로에게 비밀로 하고 있는 것이 뭔지가 밝혀지기 전까지 그 밑에 깔리는 긴장감이 점점 더 팽팽해졌다 끝내는 터지는 순간까지의 과정이 자연스럽게 그려졌다. 두 사람의 선택이 각자 나름의 이유가 있었고 어리석은 선택이지만 이해할 수 있는 부분들이라 억지스럽게 느껴지지않았다.

선의의 거짓말도 결과에 따라 깊은 상처를 줄 수 있다는 걸 부부를 통해 보여주고 있는 딜레마는 엄청난 비밀이나 무거운 진실이 아닌 어느 가정에서나 있음 직한 비밀과 거짓말로도 얼마든지 긴장감 넘치는 스릴러로 만들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