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공부 365 - 주린이를 위한 1일 1페이지
한국비즈니스정보 지음 / 어바웃어북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온 사방에 주식이며 코인이며 투자를 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

월급만으로는 살아남기 힘든 환경에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돈이 풀려 유동성이 실적을 뛰어넘는 상황까지 겹쳐 그야말로 온 천지가 투자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젊은 층은 그야말로 영끌해서라도 이 열풍에 뛰어들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는데... 그런 모습을 보면서 한편으로는 이 투자 붐이 꺼질 경우 그들이 받을 대미지는 얼마나 클까 걱정되지 않을 수 없다.

어디서든 어떤 상황이든 돈을 버는 사람이 있으면 잃는 사람도 있기 마련인데 그 차이는 아마도 얼마나 사전 준비를 열심히 하고 공부를 했는지로 판가름 나지 않을까 싶다.

그런 사람들을 타깃으로 한 재테크 책이 봇물을 이뤄 출간되는 이유 역시 그런 이유가 아닐까

많은 재테크 책이 나왔지만 그중에 옥석을 가리긴 힘들다.

이런저런 책을 살펴본 결과 어떤 책은 그야말로 투자의 기본에 관한 이야기를 또 어떤 책은 지금 현재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할 분야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투자의 책임은 본인이 지는 것~ 고로 재테크 책 역시 다양하게 보면서 기초를 튼튼히 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 싶다.

이 책의 특징은 일단 요일마다 다른 소재를 이야기하고 있다.

이를테면 월요일엔 주식용어에 대한 것을 화요일엔 국내외 경제 이슈들만 모아서 수요일엔 업종 전체의 전망, 목요일엔 회계와 공시에 관한 이야기를 금요일엔 유망종목 발굴 토요일엔 요즘 가장 핫한 주제 중 하나인 언택트와 바이오 그리고 일요일엔 역시 가장 최관심사인 k-뉴딜에 관한 이야기를 매일매일 바꿔서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는 방법을 채택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의 특성 즉 빨리 싫증 내고 지루한 걸 참지 않으며 빠른 선택에 익숙한 그런 특성에 맞춰 재빠르게 맞춘 결과가 아닐까 싶다.

간결한 설명으로 늘어지지 않게 필요한 이야기만을 중점으로...

투자를 하면서도 경제 용어까지 공부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요일을 정해 용어에 대한 설명과 주식투자를 할 때 특히 기본 중 하나인 회계를 보는 법 등을 알려주고 요즘 트렌드 또한 짚어주며 그 업종의 유망 종목에 대한 설명까지 곁들여 그야말로 1권으로 많은 걸 할 수 있도록 해 놓은 책이 아닐까 싶다.

기초에 대한 설명이 지루할 때쯤 요즘 뜨는 종목이나 앞으로 유망한 종목에 대한 설명을 곁들이는 식의 전개는 참으로 영리한 방법이라 생각했다.

우리가 다 아는 종목 추천부터 어떤 종목인지 잘 몰랐던 종목의 설명과 유망한 기업에 대한 설명까지...

한 번쯤 완독한 후 필요할 때마다 원하는 파트를 다시 찾아 읽을 수도 있고 유망 종목에 대한 추천을 받을 수도 있어 당분간 곁에 두고 보면 좋을만한 책이라 생각한다.

투자는 할수록 공부도 많이 하고 시류를 읽는 힘도 길러야 한다는 걸 깨닫게 된다.

무작정 남이 한다고 따라 하기보다 이런저런 책도 좀 읽고 공부도 하면서 투자하는 게 바람직한 방향이 아닐까 싶다.

주식투자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는 초보자들이 읽으면 좋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