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청의 왕 : 탑의 소녀 + 왕의 탄생 - 전2권 나르만 연대기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이소담 옮김 / 소미아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책도 간간이 읽을 때가 있는데 특히 이런 모험기나 연대기 같은 판타지 소설류를 자주 읽는다.

따지고 보면 해리 포터 시리즈 역시 어른들도 좋아하긴 하지만 아이들용으로 출간됐다 세계적으로 초대박을 친 경우... 같은 판타지 소설이라도 반지원정대 같은 류와는 그 결이 다르다.

이 책을 쓴 작가 히로시마 레이코는 아이들 동화로 이미 이름을 널리 알려진 작가라고 하는데 그래서일까 이 책 청의 왕 역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판타지 소설이다.

모험과 환상이 가득하지만 너무 잔인하거나 무서운 내용은 없는...

사막 한가운데 물이 솟는 도시 나르만 왕국... 그곳은 온갖 사람들이 모여 살고 교류도 하는 번성한 국가이기도 하다.

이곳 나르만에서 한 고아 소년 하룬이 다른 사람의 물건을 훔쳤다는 누명을 쓰고 깊은 우물 같은 곳으로 떨어지면서 낯선 소녀를 만나게 된다.

그 소녀는 자신이 왜 이런 이상하고 위험한 듯한 탑에 갇혔는지 모를 뿐 아니라 심지어는 자신의 이름조차 기억하지 못하고 있었고 누군가가 가끔씩 찾아와 자신의 피를 가져간다는 사실만 알고 있을 뿐이었다.

소녀를 본 순간 그녀를 구해줘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하룬은 소녀의 이름을 파라라 지어주고 그녀와 함께 탑을 탈출하지만 그런 두 사람의 뒤를 왕의 군대가 맹렬히 쫓는다.

두 아이들의 탈출에는 자유롭게 이 나라 저 나라를 돌아다니면 번개를 잡는 번개 사냥꾼 아반자의 도움이 있었다.

그녀가 너무나 사랑하는 자신의 배와 목숨의 위험을 무릅쓰고서라도 두 아이를 도와주는 데에는 그녀 나름의 사정이 있었고 그런 이유로 아이들의 모험에 동행하게 된다.

사실 나르만 왕국이 번창한 데에는 사막에서 물이 솟는다는 이유 외에도 이 나라의 왕들 곁을 대대로 지키고 있는 마족 때문이기도 하다.

주변국들이 물이 솟는 나르만을 원해도 강력한 마족이 지키는 한 누구도 이곳을 침략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런 위험하지만 강력한 마족을 거느리기 위해선 소녀의 피가 필요해서 절대로 그녀를 놓칠 수 없었던 나르만 왕국의 추격은 무섭도록 집요하고 강력했다.

이제 갓 자신의 존재 이유를 알게 된 소녀 파라와 그녀의 곁에서 끝까지 그녀를 지켜야 한다는 내면의 소릴 들은 하룬이 추격자들을 피해 달아나면서도 파라의 진짜 이름을 찾는 모험이 펼쳐지고 있는 청의 왕은 전반적인 분위기는 마치 아라비안나이트에서 신드바드의 모험을 보는 듯하다.

갖가지 외형을 지닌 채 특별한 힘을 가진 강력한 마족을 힘없는 인간이 지배할 수 있는 수수께끼를 비롯해서 하늘을 날아다니는 배라든지 혹은 세상 모든 것의 이름을 알고 있는 존재와 그 존재를 찾기 위해 먼저 찾아야 한다는 행복의 벌레 등등 화려하면서도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것들이 섞여 매력적인 이야기가 탄생했다.

게다가 아이들을 위한 책이라 할지라도 그저 아름답게만 그려놓기보다는 그 속에 숨겨진 인간의 욕망과 질투, 야망 같은 지극히 현실적인 이야기를 섞어 놓았다는 점도 높이 살 만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자신의 이름조차 모르고 감금된 채 살았던 소녀 파라가 자신의 존재 의미를 깨닫고 그 의무를 다 하기 위해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결국은 청의 왕이 되는 과정이 흥미롭게 그려진 나르만 연대기

중간중간 삽화를 그려 놓은 점도 신의 한 수! 모자란 상상력에 보탬이 되어 좀 더 흥미롭게 읽을 수 있게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