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화채
대풍괄과 지음, 강은혜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의 운명은 정해진 걸까 아니면 노력으로 바꿀 수 있는 걸까?

이 명제는 오랫동안 사람들의 의견이 나눠지고 있는 부분이다.

어느 쪽이 맞는다고 해 줄 수 있는 이론이나 과학적인 통계같이 명확히 그걸 증명할 수 있는 과학적 근거가 없기 때문인데 누군가는 정해진 운명 따윈 없고 인간의 노력으로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고 하고 누군가는 아무리 노력해도 이미 정해진 운명은 바꿀 수 없다고 한다.

이 책 도화채는 이미 날 때부터 정해져 있는 운명의 상대가 아닌 다른 사람을 사랑하게 된 연인의 수천 년을 이어져가는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단지 그 억겁을 넘어 이어져 온 사랑이 평범한 남녀 간의 사랑이 아니라는 점 만 다를 뿐...

그저 사람과 사람 간의 사랑이라고 본다면 bl 소설이라는 거부감은 다소 줄어들지 않을까 싶다.

태어나길 천상의 신선이 아니라 인간으로 태어나 우연히 천상의 것을 섭취한 후 신선이 된 송요는 평범하지 않은 이력을 소유한 선계의 한량

그런 송요에게 옥황상제는 천계의 명으로 어기고 정을 통한 벌로 지상으로 쫓겨간 두 사람을 찾아 그들 사이에 끼어들어 훼방놓고 괴롭힐 것을 명 받는다.

평소 쌀쌀맞고 학처럼 고고했던 천추와 자신에게 빚이 있던 남명이 그런 사이였다니 상상도 못했던 일이기도 하지만 모처럼 지상으로 내려와 그 둘 사이를 괴롭히는 일에 신났으나 처음 예상했던 것과 달리 둘 사이를 떼놓는 일은 쉽지 않다.

아무리 물량공세를 펴고 잘해줘도 천추 즉, 지금은 모약언공자는 그의 마음을 받아주기는커녕 그의 호의를 모두 거절하고 오히려 죽기를 자초한다.

어렸을 때부터 같이 자랐고 어느새 마음을 준 상대인 선선릉과 만나지도 함께하지도 못해 나날이 여위어가는 약언을 보면서 마음이 조금씩 변해가는 송요

사실 송요는 신선이 되기전 하계에서도 그렇고 선계에서도 그 어디서든 단 한 번도 누군가를 진심으로 연모해본 적이 없어 사랑이라는 감정에 대해선 아무것도 몰라 사랑 때문에 선계에서 쫓겨나면서까지 서로를 포기하지 못하고 목숨을 걸 정도로 애절한 두 사람의 감정이 이해되지 않았다.

하지만 온갖 방해에도 서로에게 애절한 두 사람의 사랑을 지켜보면서 그리고 자신의 임무에 따라 같이 지상으로 내려와 함께한 지기 형문과 같이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자신도 몰랐던 숨겨둔 마음을 깨닫지만 자신의 행동을 지켜보고 옥황상제에게 모든 것이 보고될 거라는 걸 아는 송요로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채 자신의 마음에만 묻어두려고 한다.

송요의 굳은 결심에도 그를 비롯해 천추와 남명 그리고 형문까지 자신들도 모르는 새 얽혀 있는 운명은 수천 년을 이어져 있었기에 그들의 뒤틀어진 인연을 끊기가 쉽지 않다.

나오는 등장인물마다 서로 간에 거미줄처럼 얽혀있는 운명의 실타래는 질기기만 하고 누군가에겐 인연의 끈이 다른 누군가에게 악업의 연이 될 수 있음을 스라소니 요괴와 선리 그리고 남명을 통해서 보여주고 있다.

두 연인을 떼놓기 위해서 하계로 내려왔다고 생각했던 송요 역시 자신에겐 다른 안배가 이미 내려져있었음을... 이 모든 일들에서 자신은 장기판의 졸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음을 깨달은 순간 마음에서 모든 것을 내려놓는다.

그리고 그저 숨기고 부정하기만 했던 자신의 마음을 더 이상 숨기려 하지 않으면서 모든 것이 바뀌기 시작한다.

평범하지 않은 사랑 이야기에 천계의 신선 간의 사랑 이야기 그리고 수천 년의 이어져온 인연과 업 등 다소 이해하기 쉽지 않고 평범하지 않은 소재에다 윤회며 악업, 운명의 붉은 실과 같은 지극히 동양적인 내용이 가미된 러브스토리...굳이 BL소설이라고 분류하지않아도 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