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365일 1
블란카 리핀스카 지음, 심연희 옮김 / 다산책방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한 해 넷플릭스를 뜨겁게 달궜던 영화가 있다.

특히 남주인공의 섹시함이 아줌마들 사이에서 연일 화제였는데 그런 이유로 나 역시 주인공을 찾아보기도 하고 유명한 장면의 짤을 다시 한번 찾아보기도 했다.

왜 이렇게 인기 있는지를 보면 그 기본에 남녀 간의 로맨스가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게다가 그 사랑이라는 게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랑이 아니라 남주인공이 마피아라는 특수성 즉 금단의 사랑이라는 드라마틱 한 점도 인기의 요인 중 하나였던 것 같다.

거기다 원하는 건 뭐든 살 수 있는 부자 그것도 젊은 부자라는 점 여기에다 엄청나게 섹시하고 잘생겼는데 여주인공에게 흠뻑 빠졌다는 점 등이 특히 꿈같은 사랑을 원하는 여자들의 니즈에 부합하지 않았을까 싶다.

특히 남주인공인 마시모 역할을 했던 남자 배우를 보면서 찰떡같은 캐스팅이라 생각했고 그 배우의 인기 역시 이 영화의 인기에 큰 몫을 담당했다 생각했는데 이 영화에 원작 소설이 있었다는 걸 이번에 알게 되었고 원작에서는 과연 주인공들을 어떻게 묘사했는지가 특히 궁금했었다.

영화에서는 남주인공이 여주인공에게 반해서 365일 동안 같이 할 것을 제안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이 부족했었던 것 같은데 원작에서도 그 부분에 대한 설명은 다소 미흡한 점... 즉 남주인공이 여주인공에게 한눈에 반한 이유에 대해 개연성이 부족한 점이 아쉽게 느껴졌다.

그런 반면 평범한 사람들은 잘 모르는 부자들의 생활이나 소비생활 등 그들의 세계에 대해서는 조금 엿볼 수 있었다. 아마 영화 역시 미국에서 만들었다면 엄청난 화려함이 화면을 장식했지 않았을까 싶다.

몇 년 전 자신이 죽음 직전까지 같던 상황을 넘기고 매일 환상 속에서 한 여자를 봤던 마시모는 시칠리아에 연인과 함께 휴가를 온 라우라를 본 순간 그녀가 자신이 오랫동안 찾았던 환상 속의 그녀임을 알아본다.

그녀에게 이미 연인이 있다는 건 그의 안중에 없을 뿐 아니라 처음 본 순간 그녀에게 집착하게 되는 마시모는 그녀를 납치한 후 거절할 수 없는 협박 섞인 제안을 한다.

자신에게 1년 즉 365일의 시간만 달라는...

하지만 사랑에 있어 지배적인 성향이 강하고 지기 싫어하는 성질을 가진 두 사람은 서로에게 성적으로 끌리면서도 좀 더 우위를 점하기 위한 힘겨루기를 하고 전쟁 같은 전투를 치루지만 이 내 서로의 육체에 흠뻑 빠지게 된다.

거칠고 위험한 환경에서 나고 자라 자신이 원하는 걸 얻기 위해선 폭력도 서슴지 않는 마시모와 여러 남자와 연애를 해왔지만 단 한 번도 제대로 된 사랑에 빠져 본 적이 없어 마시모의 일방적인 구애에 거부감을 느끼는 라일라의 사랑은 시작부터 평탄치 않았고 그런 두 사람이 서로의 마음을 깨달았을 땐 주변의 환경이 그들을 그대로 두지 않는다.

게다가 자신의 주장이 강하고 자유로운 라일라에게 많은 제약이 따르고 일방적인 요구를 하는 마시모의 사랑은 버겁기만 한데 그녀의 이런 불안을 이해할 수 없는 마시모 때문에 줄곧 부딪치는 두 사람

여기에다 평범하지 않은 마시모의 직업은 두 사람에게 위기를 안겨 준다.

자유로운 성적 표현에 대한 약간의 거부감과 우리 정서와 달라 이해하기 쉽지 않은 두 사람의 행동에도 불구하고 두 사람 사이에 흐르는 성적 긴장감에 대한 묘사는 확실히 에로틱하다.

거기의 마시모가 가진 나쁜 남자의 매력에 더해 그가 가진 부로 누릴 수 있는 판타스틱 한 환경은 동화 속 왕자님을 연상케 해서 여자들의 환상을 만족시키고 있다.

평범하지 않은 두 사람 앞은 평탄치 않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지만 과연 이런 역경 앞에서 두 사람의 사랑 역시 끝까지 흔들리지 않을지... 이들의 사랑을 뒤흔들 앞으로의 에피소드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