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소녀 화불기 1~2 - 전2권
좡좡 지음, 문현선 옮김 / 북로드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맨스 소설 그중에서도 판타지 로맨스 부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소재가 타임슬립이나 주인공이 기억을 가진 채 환생에 새로운 삶을 살아간다는 이야기이다.

중국에서 출간되자 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당당히 베스트셀러 작품으로 오른 소녀 화불기 역시 회생물이긴 한데 대부분의 작품들이 주인공 혼자서만 타임 슬립해서 이미 지나온 과거를 선점하는 효과 때문에 온갖 혜택을 누릴 수 있었던 것에 비하면 소녀 화불기에서는 그녀 혼자만 타임 슬립한 것이 아니고 그녀를 둘러싼 4명의 남자 중 한 사람 역시 같은 기억을 가진 채 타임 슬립해서 같은 하늘 아래 살아간다는 설정에다 전생을 기억하는 것이 그녀의 이번 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오히려 사방에서 그녀의 목숨을 노리는 사람이 나타나고 전생과 마찬가지 처지 즉 누군가의 도움을 얻어야만 살아갈 수 있는 거지 처지가 화불기가 처한 상황 즉, 환생한 이유가 없을 정도로 이번 생도 지난 생과 마찬가지로 고달프기 짝이 없다.

단지 전생과 달리 이번 생에서는 여기저기에서 그녀를 마음에 둔 남자가 자그마치 4명이나 나타난다는 점... 그것도 속된 말로 치면 그녀보다 조건이며 외모가 휠씬 뛰어난 남자들이 그녀에게 목을 맨다는 점이 조금 다를 뿐이고 이번 생에서도 그녀의 삶은 피곤하기만 하다.

자신이 죽던 순간의 기억을 가진 채 눈을 떠보니 여전히 부모는 없고 자신을 보듬어 주고 배고프지 않도록 돌봐주는 사람은 9대째 걸인 집안의 화구 아저씨...하지만 이전 삶과 달리 화불기는 행복했었다.

그런 행복도 잠시... 아저씨마저 떠나고 홀로 남은 화불기는 자신도 모르는 새 현 황제의 동복형제이자 칠왕야의 숨겨진 딸의 신분이 되어 막씨가문으로 들어가지만 그곳에서 그녀를 반기는 사람은 없다.

그저 기다리는 건 그녀를 죽도록 미워하는 전대 막씨 부인과 전생에 악연으로 얽혔다 자신과 마찬가지로 타임 슬립한 막약비 뿐 게다가 막역비는 그녀를 이용해 칠왕야로부터 엄창난 경제적 이득을 얻고자 그녀의 환심을 얻으려하지만 그녀는 타임 슬립한 자신의 정체가 탄로날 까 그가 그저 두렵기만 하다.

화불기에게 마음을 둔 네 명의 남자 중 첫 번째 남자인 막약비는 타고난 외모와 머리에다 집안까지 좋아 거칠 것 없는 인생을 살아가지만 자신에게 절대적인 사랑을 주는 모친의 인정에게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가 많은 남자로 언제나 사랑보다는 다른 것이 더 중요한 타입... 사랑을 가슴이 아닌 머리로 해서 화불기에 대한 마음은 남다르지만 결정적인 순간 그녀를 지키기보다 집안의 명예와 어머니를 택한다.

이와는 정반대되는 남자는 운랑...그 역시 화불기와 악연으로 얽히지만 그녀를 마음에 담은 순간부터는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리지 않고 오로지 그녀만 바라보는 순정남 타입이다.

자신의 마음을 받아주지 않아도 그녀를 향한 마음은 꺼질 줄 모르고 그녀를 찾아 몇 년의 세월을 보내는 직진남이지만 언제나 그렇듯 사랑은 타이밍...운랑보다 먼저 화불기의 마음을 흔든 남자로 인해 안타깝지만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한다.

어린 화불기로 하여금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에 애타고 가슴 아프게 한 남자 세자 강호

그는 그녀를 애타게 찾아다니던 칠왕야의 아들이기에 더더욱 이 두 사람의 사랑은 이루어질 수 없지만 위기의 순간마다 절대로 굴하지 않고 헤쳐나가는 화불기를 마음에 담은 순간부터 그에게는 오로지 그녀 한 사람뿐이었다.

화불기의 마지막 남자는 그녀도 몰랐던 정혼자의 신분인의 후손이자 지독한 냉혈한인 동방석

그는 엄청난 부잣집 도련님으로 태어나 단 한 번도 누군가에게 져보거나 무릎을 꿇어본 적이 없어 하늘 아래 두려운 것이 없는 오만불손한 남자로 자라지만 자신의 것이라 여겼던 화불기의 마음속에 이미 다른 남자가 있다는 걸 알고 그를 처리하기 위해 냉혹한 술수를 부리는 것도 마다하지 않는다.

화불기에 대한 마음이 자신의 것을 빼앗기는 것에 대한 분노라고 생각하는... 모든 것이 완벽하지만 애정과 소유욕의 차이조차 모르는 마음이 어딘지 비뚤어진 피폐물의 주인공 같은 타입이다.

급작스러운 신분 상승으로 떠받들어진 것도 잠시 자신을 이용해 시장의 이권을 차지할 생각만 가득한 사람들에게 이용당하다 끝내는 누군가로부터 목숨을 위협받아 죽은 것처럼 위장해 숨어지내는 신세가 되고 자신이 마음 깊이 담은 남자와는 이루어질 수 없는 관계일 뿐 아니라 냉혹하기만 하고 자신을 돌려받을 빚으로 여기는 남자와의 혼례를 깨기 위해 피 튀기는 싸움을 준비해야 하는 등 어린 화불기의 삶은 전생과 마찬가지로 고단하기만 하다.

여기에 자신도 몰랐던 어미의 존재가 얽혀 만들어낸 악연은 화불기의 삶을 더욱 힘들게 하지만 주변 사람들로부터 아낌없는 애정과 관심을 받으면서 전생에서는 한번도 주어지지않았던 기회 즉,자신감과 자존감을 갖고 스스로의 삶을 결정하고 자신의 인생을 살아갈 기회를 얻는다.

과거의 인연이 얽히고설켜 만든 악업에다 자신의 원하는 바를 취하고자 치열하게 수 싸움을 벌이는 과정이 지극히 중국 소설 다운 소녀 화불기는 배경만 과거일 뿐 요즘의 막장드라마적인 요소가 가득하다.

출생의 비밀, 질투에 눈 먼 사람들이 만들어내는 광기와 소유욕, 얽히고 설킨 애정관계 그리고 마지막 한 방인 이루어 질 수 없는 관계...

원래가 남의 이야기라면 막장일 수록 더 흥미롭고 재미있듯이 왜 이 책이 수많은 중국 독자를 사로잡았는지 이해가 가는 부분이다.

단지 너무 많은 인물들과의 관계나 인연에 열중하다 마지막에 조금 급하게 마무리한듯한 느낌은 조금 아시게 느껴질 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