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아더 피플 - 복수하는 사람들
C. J. 튜더 지음, 이은선 옮김 / 다산책방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에서 주는 느낌은 뭔가 강력하고 하드보일드 한 느낌이 강하지만 들여다보면 어느 한순간 눈앞에서 모든 것이 사라진 남자가 잃어버린 것을 찾고자 처절하게 애쓰고 또 애쓰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을듯 하다.

늘 자신의 곁에 있을 것만 같아 자신도 모르는 새 소홀해지고 잃어버린 후에야 후회하고 자책하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지만 이 책 속의 남자 게이브는 조금 더 안타까운 경우다.

집에 돌아가는 길... 단지 조금 늦었을 뿐인데 그를 기다리는 건 아내와 딸아이가 처참하게 살해당했다는 소식을 전하는 경관의 말

하지만 그는 그 말을 믿을 수 없었다.

왜냐하면 정체된 도로에서 그의 앞차에 타고 있던 딸아이를 직접 보았기 때문인데 누구도 그의 말을 믿지 않을 뿐 아니라 당연하게도 그가 가장 유력한 용의자가 되어 알리바이를 제시해야 하고 그날 그의 행적은 언론에 의해 발가벗기듯 밝혀진다.

자신이 조금만 빨리 귀가했더라면... 그날 그 길에서 본 차를 끝까지 추적했더라면 딸을 눈앞에서 잃어버리지는 않았을 텐데 하는 회한과 후회는 그를 속에서부터 갉아먹었고 그날 이후 게이브는 살아도 산 것이 아닌 상태로 마치 유령처럼 그날의 그 도로 위를 헤매고 다닌다.

아무도 믿지 않는 진실을 찾아 거리를 헤매는 남자 게이브 그리고 3년이 지난 후 그를 도와주는 남자에 의해 그토록 찾았던 차를 발견하지만 부패되어버린 남자의 시신과 함께 알게 된 다른 사람들이라는 수상한 단체

그 단체의 정체는 그가 왜 이런 비극을 겪게 되는지를 알려주는 단서가 된다.

초코맨과 애니가 돌아왔다에서 순진한 아이들이 가진 동심과 잔혹성에다 공포라는 소재를 섞어 멋진 작품을 보여줬던 C. J .튜더가 이번에는 인간이 가진 복수심... 그 적나라하면서도 원초적인 욕망을 적나라하게 그려내고 있다.

자신이 겪은 상실과 아픔만큼 대갚음해 주고자 하는 욕망은 인간이 가진 가장 원초적인 욕망이지만 그런 사적인 보복을 허용하지 않는 사회에서 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라도 할 수 있는 사람들... 이 책은 과연 그런 사람들의 행동을 어떻게 봐야 할지에 대해 묻는다.

죄를 지은 사람은 죗값을 치러야 하지만 교묘하게 혹은 운 좋게 이를 피한 사람들에 대한 기사가 나올 때마다 분노하고 그들을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한 법의 허술함에 대해 치를 떨 때가 있는데 그렇다면 법이 처벌하지 못한 사람들을 아무도 모르게 처벌할 방법이 있다면 그 유혹을 이길 수 있을까?

딜레마에 빠지기 쉬운 문제를 작가 특유의 솜씨 즉 공포와 환상 그리고 끝까지 누가 범인일지 알 수 없는 치밀함으로 엮은 디 아더 피플은 읽는 내내 도대체 누가 게이브의 가족을 망가뜨렸는지 범인의 정체도 궁금했지만 무엇보다 살인의 이유가 몹시도 궁금해 책을 손에서 놓을 수 없었다.

가독성도 좋고 탄탄한 스토리에 생각지도 못한 반전과 의외의 결말 등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은 수작이었고 개인적으로 전작보다 더 만족도가 높아 작가의 다음 작품에 대한 기대치를 높여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