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끝과 시작은 아르테 미스터리 9
오리가미 교야 지음, 김은모 옮김 / arte(아르테)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우연히 본 한 여자를 못 잊고 9년을 기다린 남자

그리고 마침내 그녀를 9년 만에 운명처럼 재회한다.

한 여자를 향한 지고지순한 사랑 이야기라고 하면 다소 밋밋할 수 있겠다 싶은 데 여기에다 책을 좀 더 재밌게 하기 위한 요소가 몇 가지 첨가되었다.

사람들이 흥미 있어 하는 살인사건... 그것도 연쇄살인사건과 용의자가 사람이 아닌 뱀파이어의 한 종류인 흡혈종이라는 흥미로운 요소를...

전작들에서도 로맨스에다 기억을 맘대로 지우고 조작할 수 있는 사람들이라는 판타지적인 요소를 첨가해 달콤하면서도 신비로운 이야기로 독자들을 사로잡았던 작가가 이번에도 색다른 미스터리 로맨스로 이끌고 있다.

오랜 세월 그가 찾고 기다렸던 그녀가 알고 보니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흡혈종을 찾아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수사하는 흡혈종 문제 대책실의 직원이었고 이번에 도노의 동네에서 사람의 소행이라 보기엔 너무 잔혹한 대량 실혈 살인사건을 수사하러 일본으로 온 터였다.

도노가 첫눈에 반했던 그녀 아카리의 살인사건 수사를 도우면서 인간 사회에 자신들은 몰랐던 흡혈종이라는 또 다른 종의 인류가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이번에 벌어진 살인사건이 그 흡혈종이 일으킨 사고라는 걸 알게 되는 도노와 동아리 회원들은 합심하여 범인 찾기에 나서는 과정이 흥미롭게 그려지는 가운데 아카리를 향한 도노의 사랑도 무르익어간다.

하지만 그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살인사건은 연이어 벌어질 뿐 아니라 심지어 도노 일행이 만난 적이 있는 노인부터 도노의 친구까지 잔인하게 희생되면서 이제는 흡혈종 범인을 잡는 것이 아카리만큼 중요해진 도노 일행

아키라를 향한 자신의 마음을 섣불리 밝힐 수 없어 망설이던 도노에게 그녀가 이곳에 머무는 순간이 영원하지 않을 뿐 아니라 언제 끝날지 모른다는 걸 알려주며 그의 사랑을 응원하던 친구의 충고대로 조심스럽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사랑이 결실을 맺기가 쉽지 않다.

그들에게는 쉽게 극복할 수 없는 문제가 있을 뿐 아니라 범인인 흡혈종을 검거하는 과정에서 등록되지 않은 흡혈종들이 자신들을 지키기 위해 반격을 해오고 여기에다 흡혈종에 대한 적대감을 가지고 있는 헌터마저 출몰해 서로를 향해 칼날을 겨누는 위급한 상황을 맞는다.

그녀가 자신이 생각했던 사람이 아니지만 그녀를 향한 사랑을 멈출 수 없었던 도노는 제목처럼 세계의 끝과 시작 모두를 그녀와 함께하는 선택을 하면서 자신의 사랑을 증명해 보인다.

이 책에서도 사랑에는 어떤것도 그 무엇으로도 막을 수 없다는 작가의 가치관이 녹아들어있는듯 하다.

흔할 수 있는 뱀파이어를 소재로 로맨스를 그리고 있지만 그들의 사랑에 모든 촛점을 맞춘게 아니라는 점에다 작가 특유의 신선함을 잃지 않은 세계의 끝과 시작은 은 생각보다 가독성도 좋고 지루하지 않게 단숨에 읽을 수 있는 몰입감이 좋았다.

색다르고 신선한 로맨스를 원한다면...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