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맨스 북클럽 브로맨스 북클럽 1
리사 케이 애덤스 지음, 최설희 옮김 / 황금시간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내에게 이혼 통보를 받고서 좌절하며 술독에 빠진 남자를 동료들이 찾아오면서 모든 일이 시작되는 브로맨스 북클럽은 시작부터 흥미로웠다.

일단 너무 괴로워하는 친구를 보면서 찾아온 친구들이 해결책을 제시하는 데 그 해결책이란 게 생각지도 못한 방법 즉 로맨스 소설을 읽으라는 것이었고 여느 남자들처럼 로맨스 소설은 여자들만 읽는 그렇고 그런 책이라고 생각하는 개빈은 친구들이 자신을 놀린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처음 보자마자 사랑에 빠진 자신의 아내 세아를 잃을 수 없다는 절박한 심정은 친구와 동료들이 일러준 방법을 받아들이기로 하는데 책을 펼치자마자 눈에 들어오는 대사들은 오글거리기 일쑤였고 이런 말들이 먹힐 거라고는 생각지도 않지만 그럼에도 너무나 절실했기에 개빈은 책에서 주인공이 하는 행동을 따라 하기도 하는 등 노력을 기울인다.

그러면서 차츰 자신과 아내와의 사이에 어떤 문제가 있었던 건지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는데 자신이 사랑했던 세아는 자유분방하고 행동하는 데 거리낌이 없었지만 아이를 낳고 남편의 동료 가족들과 어울리기 시작하면서 차츰차츰 거짓 표정과 거짓 미소에 익숙해졌고 어느새 처음의 반짝거리던 사람이 남의 시선을 의식하는 그렇고 그런 여자가 되어버렸다는 걸 깨닫는다.

게다가 더 큰 문제는 이 들 부부가 갑작스러운 임신으로 인해 교제 기간이 너무 짧아서 서로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한 채 그저 사랑하나에 너무 많은 걸 걸었다는 것인데 아내 세아는 어린 시절 무책임했던 부모로 인해 많은 상처를 받았고 그로 인해 사랑을 믿지 못하고 있다는 것도 컸다.

처음의 뜨거웠던 감정이 시간이 지나면서 익숙해지고 그러면서 보이지 않았던 상대방의 허물이 보이기 시작하는 중 개빈이 선수로서 가장 빛날 때 이제까지 잠자리에서 세아가 거짓으로 오르가슴을 연기하고 있었다는 게 드러나면서 갈등은 폭발하게 되는데 여기에서도 남녀 간의 시각차는 뚜렷하게 드러난다.

세아에게 있어 잠자리에서의 불만족은 다른 문제들에 비해 큰 것이 아님에도 개빈은 남자로서 자신감을 잃고 상처를 받아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하고 생각과는 다른 말로 세아에게 상처를 주는 악순환이 되고 돌이킬 수 없는 지경에 이른 것이다.

하지만 이런 모든 문제에도 불구하고 아내 세아를 너무 사랑하는 개빈은 남자로서의 자존심도 버리고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들여 자신의 마음을 열어 보였고 그런 개빈의 노력은 세아를 흔들기에 충분했다.

서로 마음을 열고 오랜 대화를 통해 서로를 아직까지 사랑하고 있음을 깨달은 이후는 마치 장작에 불이 붙듯이 뜨겁기만 하다.

여자의 마음을 열고 돌아선 마음을 돌이키기 위해선 여자의 입장이 되어 여자들의 마음을 들여다봐야 하며 그러기 위해선 남자들이 터부시하는 로맨스 소설을 지침서로 삼는다는 발상이 귀여운 브로맨스 북클럽은 사랑하는 사람들도 서로의 언어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고 사랑하는 사이에서는 마음을 열고 대화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새삼 깨닫게 해준다.

개빈이 아내에게 어필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도 재밌고 그런 남편을 보면서 흥분하고 뜨거운 지는 자신을 숨기기 위해 애쓰는 세아의 모습도 웃음이 나오는데 두 사람이 서로 끌리면서도 표시 내지 않으려 노력하는 걸 지켜보는 것도 재밌었다.

모처럼 읽은 유쾌하고 달콤한 로맨스 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