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명의 완벽한 타인들 (리커버 에디션)
리안 모리아티 지음, 김소정 옮김 / 마시멜로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각자의 사연을 가지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모여든 건강 휴양지 평온의 집

이들은 누군가는 삶의 의욕을 잃고서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위해 누군가는 잃어버린 사랑 때문에 얻은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자 혹은 느닷없이 가족을 잃은 슬픔에서 벗어나기 위해 이곳으로 왔고 평온의 집은 그런 그들의 목적을 완벽하게 수용해주는 듯했다.

탄력 있고 균형 잡힌 몸매에 엄청난 설득력과 카리스마를 갖춘 이곳의 원장 마샤의 지휘 아래 적절한 처방에 따른 식단과 운동요법 그리고 명상을 통해 마음의 안정과 휴식을 주는 프로그램은 충분히 만족스러워 가지고 온 전자기기와 소지품을 압수당한 불만을 잠재우기 충분했다.

처음의 약속대로 이대로 열흘간이 흘러갔다면 그들은 각자 적당히 친해지고 나름대로 성과를 얻기도 하고 적당히 만족하며 돌아갈 수도 있었겠지만 사람들에게 다시 태어나는 기쁨을 맛 보여주고 싶어 하는 마샤는 사람들의 동의 없이 약물을 투입했고 자신의 상태에 민감한 한 사람으로 인해 이 같은 사실이 모두에게 밝혀진다.

당연히 사람들은 분노하고 항의했지만 이를 받아들이는 마샤 또한 범상치는 않은 인물

사람들의 이 같은 반응을 어느 정도 예상하고 있었던 터라 당황하지 않고 자신이 만들어 놓은 프로그램을 그대로 진행하고자 하면서 마찰을 빚기 시작한다.

그리고 이런 작은 마찰은 곧 더 큰 문제를 일으키기 시작했고 서로 각자의 자리에서 적당히 거리를 뒀던 아홉 명의 사람들은 극단적인 상황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던 문제와 싫어도 마주하게 된다.

한때 잘나가던 로맨스 작가이고 늘 남자들로부터 인기를 얻었던 프랜시스는 이제 자신이 한물간 작가이자 더 이상 남자들로부터 찬양받고 받들어지는 게 당연하지 않다는 걸 마침내 인정하게 되었고 어느 날 갑자기 복권에 당첨되면서 모든 것이 변해버린 벤과 제시카 부부는 부부로서의 삶도 함께 변해버렸음을 그리고 네 딸을 낳은 자신에게 여자로서 매력을 느낄 수 없게 되었다며 새로운 여자를 찾아 떠난 남편 때문에 여자로서의 자존감이 무너져버린 카멜 역시 자신에게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그저 남편의 마음이 변했을 뿐이라는 걸 깨닫게 되면서 자신감을 되찾는다.

느닷없이 가장 아프게 자식을 잃은 부부에게도 그리고 은퇴 후 모든 것이 변해버린 걸 인정하기 힘들어 무기력했던 남자에게도 깨달음은 벼락같이 찾아오지만 그 과정들이 일반적이지 않아 회원들이 수용할 수 있는 한계를 넘어섰다는 게 문제다.

사람들 각자가 내면에 감추고 싶었던 비밀이나 마음의 짐을 스스로가 원해서 내려놓은 게 아니라 자신도 모르게 투약한 약물로 인해 원치 않게 비밀이 밝혀졌기에 그들은 분노하고 거칠게 항의한다.

이런 사람들에게 마샤 또한 실망하고 지겨워하게 되고 서로 간의 대립이 극단적으로 치달으면서 이야기는 극적 긴장감이 최대로 높아진다.

이제 이 대립의 끝이 어디를 향할지 궁금할 즈음 의외의 결말이 기다린다.

아홉 명 하나하나의 캐릭터가 각자의 매력을 제대로 표현하고 있고 각자가 가진 사연 또한 특별한 이야기가 아닌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우리의 이야기라 더 몰입이 되면서 결말에 공감을 하게 된다.

스릴러적인 면은 약하지만 스토리 자체는 아주 재밌었던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