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이상한 책방 작고 이상한 로맨스 시리즈 2
베스 굿 지음, 이순미 옮김 / 서울문화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고 이상한 시리즈 그 2번째 이야기

이번엔 유명한 여배우가 일반인과 사랑하는 이야기인데 줄거리만 봐서는 그 유명한 영화 노팅힐이 연상된다.

마침 남자 주인공인 닉 올드가 책방을 하고 있는 것도 그렇고...

하지만 비슷한 건 여기까지

두 사람의 사랑은 애틋하거나 로맨틱하기보다는 좀 더 격정적이면서도 부정적인 면이 강하고 다소 충동적인 부분도 있다.

일단 두 사람은 이곳 콘월에서 나고 자라 어릴 적부터 잘 아는 사이인데다 서로에게 첫사랑이자 잊지 못할 사람이라는 점도 그렇고 그렇게 사랑했던 두 사람이 한순간의 성질을 참지 못한 결과 서로를 그리워하며 미워하다 보낸 세월이 장장 10년이다.

10년 만에 해후한 두 사람은 다시 마주친 순간부터 불꽃이 튀고 원망하는 마음과는 별도로 강력한 끌림을 느끼는데 두 사람에게는 장애물이 있었다.

바로 닉이 기혼남이라는 것

게다가 곧 10대에 접어들 딸아이를 둔 남편이기도 하다는 점인데 두 사람 중 특히 닉은 자신이 기혼 상태라는 걸 전혀 꺼려 하지 않고 그녀 데이지 다이아몬드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선다.

물론 여기에는 닉 나름의 사정이란 게 있는데 이미 혼인관계가 파탄에 이르렀고 두 사람이 이혼을 조정하기 위해 별거 중이라지만 우리의 정서에는 이런 관계가 건강하게 보이지 않아 거부감이 들 수도 있다.

하지만 콘월에서는 닉의 결혼생활에 대해 알고 있어서인지 둘의 만남에 대해 부정적이지 않다.

아니 몇몇은 당연하다고 여길 정도로 두 사람은 아주 오래전부터 서로를 너무나 사랑하는 공인된 커플이었고 이 두 사람이 맺어지는 것에 정당함을 부여하기 위해서 닉의 배우자인 한나의 부도덕성을 부각시키고 있다.

두 사람의 틈을 이용해 가로채기 하듯 닉을 빼앗았지만 그렇다고 닉을 사랑해서 한 결혼이 아닐뿐 아니라 자신의 불륜을 감추기 위한 도구로 그와의 결혼을 이용했을 뿐 아니라 성격장애가 의심될 정도로 극도의 히스테릭함을 보이는 한나

그래서 그런 한나를 참고 있는 닉에게 동정심이 들 정도였다.

데이지 또한 지금은 런던에서 잘나가는 배우고 성공한 상태지만 어릴 적 너무나 사랑했던 닉을 한순간도 잊은 적이 없어 항상 마음 한쪽이 텅 빈듯한 외로움에 시달렸기에 그와 해후한 후 그를 멀리하기가 쉽지 않다.

서로에게 유일한 사랑이었던 두 사람이 마침내 서로 함께 하기까지의 과정을 그리고 있는 아주 작은 책방은 역시 이 시리즈의 특성 때문인지 중간 과정이 많이 생략된 기분이다.

짧은 인트로 후 바로 본론 그리고 에피소드로 되어있는 플루트는 웬만한 장편 로맨스 소설에 비유하면 짧은 에피소드 몇 편으로 전체를 구성하고 있는 느낌이랄까

감정의 변화를 보여주기엔 너무 짧은 페이지... 그래서 로맨스 소설의 특기인 달콤한 설렘을 맛보기엔 늘 아쉬움이 남는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