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이상한 비치숍 작고 이상한 로맨스 시리즈 1
베스 굿 지음, 이순미 옮김 / 서울문화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국 아마존 킨들 `올스타` 우승 작가의 중독성 강한 로맨틱 코미디 시리즈라는 소개 문구가 인상적이어서 관심을 가진 책인데 일단 얇고 가볍다.

그리고 내용 역시 무겁거나 심각하지 않은... 어쩌면 처음 로맨스 소설을 읽는 사람이 원하는 걸 갖춘 작품인지도 모르겠지만 국내 로맨스 소설을 좀 읽었다 싶은 사람에게는 다소 밍밍하고 싱거운 맛으로 느껴질듯하다.

갑작스러운 언니의 죽음으로 10대의 조카를 맡게 된 애니

언니를 잃은 슬픔을 극복하고 조카를 잘 돌보고 싶어 하지만 어린 조카는 여전히 그 상처를 극복하지 못하고 방황 중이다.

그런 조카를 그냥 두고 볼 수만 없었던 애니는 환경을 바꿔보기 위해 런던을 떠나 절친이 있는 바닷가 콘월로 향하지만 도착하면서부터 순탄치 않다.

그녀의 차를 막아서는 양들부터 그녀가 운전하는 차의 뒤를 따라오는 남자와 괜한 신경전을 벌이는 일까지...

바쁘고 빠르게 움직이는 런던과 달리 이곳 콘월은 모든 것이 느긋하고 여유로울 뿐 아니라 작은 동네여서인지 서로의 사생활이란 게 없다.

그리고 그런 그녀의 신경을 묘하게 긁어대는 옆집 비치 숍의 남자 가브리엘은 짜증스럽고 다소 불퉁한 태도를 보이지만 섹시하고 매력적인 그에게 끌리는 걸 느낀다.

싸우고 미워하다 어느새 사랑에 빠진다는 스토리의 전개가 뻔히 보이지만 책의 두께가 얇아서인지 두 사람의 갈등이 심각해진다거나 복잡해지지 않고 두 사람의 애정을 불타오르게 할 촉매제인 연적의 등장이 없다는 점이나 오해와 갈등으로 인한 감정의 소모가 없다는 점 때문에 단순하면서도 오로지 두 사람이 사랑에 빠지는 과정만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로맨스 소설이라고 하면 남주가 재벌이거나 기업의 경영주와 같이 부자인 경우가 많은데 비록 자신의 가게지만 보통의 평범한 남자를 주인공으로 내세웠다는 점은 마음에 든다.

물론 그 남자가 엄청 섹시하다는 여주의 감탄은 있었지만...ㅎㅎ

이런 이유들로 로맨스 소설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읽기에 좋을듯하다.

나 같은 경우는 오히려 그런 점이 아쉽고 싱겁게 느껴지는데 주변 인물에 대한 묘사가 많이 없어 등장인물이 너무 입체적이지 못하고 단조로워 캐릭터의 매력이 제대로 발휘되지 못한 것 같다.

특히 남자 주인공의 매력을 십분 발휘하기엔 지면이 좀 부족한듯하다.

아마도 페이지의 제약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 두 사람의 감정 표현이 좀 더 풍부하고 에피소드가 좀 더 다양하게 보여줬으면 좀 더 맛있는 로맨스 소설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