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제일 사랑하는 우리
미사 지음, 최정숙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쌍둥이가 그리 드물지 않지만 내가 어릴 때만 해도 쌍둥이를 보기란 참으로 어려웠다.

그래서 어린 생각에 내가 쌍둥이라면 하기 싫은 일을 서로 바꿀 수도 있고 아니면 서로 다른 사람인 척 주변 친구들을 속이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고 어디에든 나가면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은근히 부러워하기도 했었다.

이 책에 나오는 자매 모디와 모나 역시 처음은 장난처럼 시작했다.

귀족학교라 소문난 유명 고교 뤼인에 입학한 모디는 첫날부터 옆자리의 남학생 지웨이칭이 신경 쓰인다.

말투도 거칠고 선생님을 대하는 태도도 불량하기 그지없는데 웬일인지 자신에게 관심을 보이는 그 아이가 부담스럽기만 하다.

모나 역시 혼자 저녁을 먹으러 들어간 꼬치집에서 자신은 모르지만 왠지 자신을 아는 듯한 남학생을 만나는데 공연히 자신에게 툴툴거리며 불퉁거리는 그 아이가 신경 쓰인다. 아마도 자신이 아니라 동생 모디를 아는 아이라고 생각해 자신들이 쌍둥이라는 걸 밝히지 않고 그 아이의 착각대로 모디인 척 행동한다.

그 남자아이는 당연히 지웨이칭이고 이렇게 두 사람과 지웨이칭이 엮이기 시작한다.

쌍둥이라 서로 옷을 바꿔 입고 서로 인척 행세하면서 여러 가지 일을 겪는데 16세의 사춘기 소녀들답게 사소한 일에도 감정이 들쑥날쑥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꼭 닮은 외모에 비해 성격은 서로 정반대여서 그 사이에서 오는 갭이 크다.

당연하게도 서로를 바꿔 행세하는 두 사람으로 인해 학교 친구들 역시 상당히 혼란스럽고 지웨이칭은 더더욱 혼란스럽다. 어떤 날은 자신에게 말대꾸를 해가며 대차게 행동하는 가 하면 또 어떤 날은 눈을 마주치는 것조차 부담스러워하는 그녀의 태도는 자신에게 호감이 있는 건지 아니면 꺼리는 건지도 헷갈린다.

자신은 할 말을 다하고 행동하는 데 거리낌이 없는 솔직한 그 모디가 마음에 들어 어느 순간 자신도 모르는 새 그 아이의 입을 맞추지만 다음날 자신과 있었던 일을 아예 모르는 척하는 그 아이의 태도로 인해 당황스럽기만 하다.

좋아하는 여자아이의 행동에 따라 허둥거리는 지웨이칭의 모습은 여느 고등학생이랑 다르지 않다.

그 아이의 집안이 비록 유명한 폭력단 집안이라 해도...

이렇게 지웨이칭과 모디와 모나 세 사람의 썸을 타는 모습을 자매의 시점으로 발랄하게 그려나가면서도 쌍둥이 자매에게는 뭔가 비밀이 있음을 드러내면서 마냥 가볍게만 이끌어 가지 않는다.

둘은 서로에게 가장 가까운 사이면서도 어느 순간부터 가장 깊은 고민은 서로에게 털어놓지 않고 쌓아두기만 한다.

이게 상대방을 위하는 일이라 생각하면서... 이런 자매의 갈등을 최고조를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는 게 바로 잘생겼지만 거친 남자아이 지웨이칭

처음부터 거침없었던 모나와 달리 모디 역시 어느새 지웨이칭을 두려워하다 조금씩 마음에 담게 되었지만 늘 모나에 비해 자신감이 부족한 모디는 이번에도 혼자서만 마음속으로 삭히려고만 한다.

이렇게만 보면 한 남자를 두고 자매가 같은 남자를 좋아하게 된 그런 평범한 연애소설 같다 생각할 수 있겠지만 아이들이 숨기고 있는 비밀이란 게 들어가면서 단순한 연애소설에서 뭔가 조금 색다른 느낌을 준다.

이 아이들에게 깊은 상흔처럼 남아있는 그날의 일은 뭘까 궁금해하는 독자를 위해서 곳곳에서 그날의 일에 대한 힌트를 주지만 결정적인 이야기는 알려주지 않을 뿐 아니라 처음은 장난 때문에 그렇다고 하지만 왜 자신들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는 친구와 남자친구에게조차 말하려 하지 않고 숨기려고만 할까? 하는 의문이 강하게 들 즈음 마침내 밝혀지는 그날의 비밀은 이야기의 분위기를 단숨에 바꿔버린다.

로맨스가 기본으로 깔려있는데다 가독성도 좋고 비밀이라는 키워드를 전략적으로 배치해 왜 이 소설이 대만에서 인기를 끌었는지 알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