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마스터 - 당신도 건물주가 될 수 있다!
강준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확실한 미래 불안정한 일자리로 모두가 불안해하는 요즘 가장 부러운 사람이 건물주가 아닐지

오죽하면 조물주 위에 건물주라는 말이 있을까

시중 경기는 얼어붙고 그 덕분에 화폐가치는 한정 없이 떨어져 은행에 목돈을 넣어둬도 금고 이상의 의미를 상실한지 오래다.

그래서 어디에 투자하면 좀 더 안정적이면서도 시중 금리보다 나은 수익을 볼 수 있을까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그래서인지 부쩍 건물이나 빌딩 혹은 상가 투자 등 수익형 부동산에 관한 재테크 책이 눈에 많이 띈다.

나 역시 지금 수중에 가지고 있는 돈은 없지만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터라 이런저런 책을 많이 찾아 읽었지만 솔직히 확 와닿는 책이 없었는데 이유는 저자가 대부분 자신이 직접 투자한 투자자라기 보다 어디 어디 연구소에 있던가 부동산 투자자라는 이름을 걸고 강의를 하거나 tv 출연이 주소득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그야말로 전문가는 전문가인데 실제 경험에서 나온다기보다 이론에 더 최적화된 경우가 아니면 본인의 직업이 건축과 관련된 사람이라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쉽지 않은 방향으로의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어 책을 읽을 땐 우와 대단하다 싶지만 현실적으로 우리 같은 소시민이 시도하기엔 무리가 있는 경우다.

그래서 그런 책을 읽고 난 뒤면 상대적 박탈감 같은 걸 느끼게 될 때가 많은데 이 책은 조금 다르다.

일단 저자 자신이 우리와 그다지 차이 없는 소시민에서 출발해 스스로의 노력과 힘으로 지금의 위치에 올랐고 그런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썼기 때문에 좀 더 현실적으로 와닿는 조언이 많다.

어떤 원룸을 선택해야 하는지 위치 선정과 수익률을 계산하는 방법만 읽어도 이 책값은 뽑고도 남을 정도로 알짜배기 같은 정보가 가득하다.

원룸을 구입할 때 생각보다 사기 아닌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도 몰랐지만 대출을 받을 때도 좀 더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 그리고 생각보다 원룸이 불법건축물이 많아 여차하면 수익보다 엄청난 손실을 볼 수 있다는 것 등등... 그리고 무엇보다 투자는 본인 책임이기에 그 누구의 말도 전적으로 믿고 확인 없이 투자해서는 안 된다는 걸 새삼 깨닫게 해줬다.

읽어보면 정말 본인 스스로 발품을 팔아 직접 경험한 바를 글로 옮겼다는 걸 알 수 있다.

여기에 수시로 변하는 세금에 관한 정보며 구입한 원룸 관리에 관한 모든 노하우, 인테리어며 소소한 공사에 관한 글 모두가 조금이라도 원룸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하나도 버릴 수 없는 알짜배기 정보를 모두 오픈하고 있는데 저자의 말처럼 흑수 전라도 열심히 노력하고 투자해서 자신처럼 경제적인 안정을 이루길 바라는 마음이 느껴졌다.

건물주가 되고 싶다는 마음은 있었지만 이렇게까지 노력하고 발품을 팔아보지도 않았고 막연히 꿈만 꿨던 내가 조금은 부끄러워졌고 어떤 일에든 그만큼 공부하고 노력해야 한다는 걸 새삼 깨닫게 해줬다.

쉬운 용어와 투자 사례를 가지고 설명을 해서 그만큼 알기도 쉬웠고 원룸 투자의 매력을 제대로 알려주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