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의 여왕 백 번째 여왕 시리즈 4
에밀리 킹 지음, 윤동준 옮김 / 에이치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악마군단을 지옥으로 돌려보내고 모든 전쟁이 끝났지만 이미 너무 많은 희생자의 피를 흘린 상황이라 복구에도 쉽지 않은 제국에서 칼린다와 아스윈은 각자의 선택을 하게 된다.

아스윈은 제국의 통치자가 되어 제국의 복구에 힘쓰고 그 과정의 하나로 남쪽 섬나라의 상속녀이자 부타인 가미공주를 자신의 반려자 즉 킨드레드로 임명하려 하지만 주위의 반대가 심한 상태라 쉽지않다.

또한 칼린다 역시 자신이 부타임이 드러나면서 제국의 많은 사람들로부터 외면을 받지만 그것보다 괴로운건 악마 우둑을 물리치는 과정에서 사랑하는 연인인 데븐이 눈앞에서 호수로 끌려가는 것을 목격한 것이었다.

모두가 데븐이 죽었다고 믿었지만 칼린다는 그가 죽었다는 걸 믿을수 없었고 그녀의 믿음을 증명하듯 밤마다 데븐은 지옥에서 그녀를 찾아왔다.

그는 신화속의 주인공처럼 죽지않고 지옥에 잡혀있는 상태라는 걸 알게 된 칼린다는 그를 지옥에서 구출하기 위해 신화 속의 주인공처럼 지옥문을 찾아다니다 드디어 자신을 인도해 줄 사람을 발견하는 데 그는 바로 악마의 자식이자 불의 신인 엔릴이었다.

이렇게 칼린다와 아스윈이 각자의 자리에서 선택한 길을 걷게 되는데 두 사람 모두 다 그 길이 쉽지 않다.

아스윈은 제국을 재건하는 데 있어 전쟁의 상처가 너무 커 제국민들 사이에서도 사람들이 분열될 조짐이 보이는 데 그런 사람들을 통합하고 화합해서 제국을 재건하는 게 쉽지않다.

우선 부타의 존재를 인정하는냐 않느냐의 문제부터 난관에 부딪치고 있는 상황

전 라자였던 타렉이 오랫동안 공포정치로 제국을 통치하며 부타라는 존재를 부정하고 탄압했던 탓에 제국민들에게 부타라는 존재는 부정적으로 비칠 수밖에 없는 데다 타렉의 사후 자신들을 지배했던 부타의 왕 하스틴에 대한 반감이 높았던 이유로 더더욱 부타라는 존재를 부정하고 혐오하는 마음이 깊은 사람이 많아 화합의 길은 요원하기만 한데 이런 불리한 상황에 누군가의 사주를 받고 새로운 제국이 아닌 예전의 제국의 부활을 꿈꾸는 사람들이 나타났다.

이른바 반란세력이 등장했지만 아스윈은 여전히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채 우유부단함을 보이고 있다.

한편 지옥에서 데븐을 구출하기 위해 온갖 고생을 하는 칼린다는 자신의 내부에 자신이 아닌 또 다른 존재가 있음을 깨닫는데 당황스럽게도 그녀에게 자신의 길잡이이자 불의 신인 엔릴이 반응을 한다.

자신의 내부에서 다른 목소릴 내는 칼라라는 여인은 그녀의 말처럼 정말 칼린다의 전생과 인연이 있는걸까?

새로운 제국 즉 여인들도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할 수 있고 목소릴 낼 수 있으며 제국민과 부타 누구든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아스윈의 정책에 반대의 목소릴 내며 과거로 돌아가자는 회귀파의 팽팽한 대립은 또 다른 전쟁의 불씨가 되지만 자신의 마음조차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아스윈의 우유부단함은 제국민의 신뢰를 얻기는커녕 그를 믿고 자신의 고향을 떠나 머나먼 이곳까지 와 그의 곁에 있고자 한 가미공주마저 실망시키게 된다.

아스윈과 칼린다 모두 땅 위에서 혹은 지옥에서 자신이 선택한 길을 가기 위해 고초를 겪는데 이때 그들을 유혹하는 방법이 등장해 그들을 흔든다.

아스윈에겐 부타의 존재를 부정함으로써 반란군의 명분을 없애고 제국민의 신뢰를 얻을수 있는 길이었고 칼린다에게는 지옥에서조차 생사를 확인하기 힘든 데븐이 아닌 전생의 연인을 선택해 불사의 몸으로 그와 해로할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들의 고민을 일순간에 해결할 수 있는 이 방법은 분명 유혹적으로 느껴지는데 과연 두 사람은 어떤 선택을 할까?

보잘것없던 고아 소녀에서 백 번째 여왕으로 간택되고 불의 힘을 가진 부타로서의 힘을 자각한 칼린다가 자신의 나라를 위해 싸우다 악의 힘에 물들었지만 끝끝내 이겨내어 마침내 나라를 구하고 지옥으로 끌려간 연인을 구하기 위해 전사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 백 번째 여왕 시리즈는 신비로운 신화에다 마법 그리고 판타지를 섞고 여기에다 변함없는 사람 이야기를 가미해 매력적인 스토리를 만들었다.

소설의 배경 탓인지 마치 아라비안 나이트의 한 장면을 보는듯할 만큼 이국적인 매력이 빛난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