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리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프리퀄
마리사 마이어 지음, 김지선 옮김 / 에이치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트 왕국의 여왕에게는 하트가 없다.

여왕은 어떻게 해서 남들이 다 가지고 있는 하트, 즉 심장이 없는 걸까?

처음부터 없었던 건지 아니면 어떤 이유로 있던 심장이 없어지게 된 건지 그 사연을 더듬어 가는 내용을 담고 있는 하트리스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냉담하고 거침없이 사람을 죽이라 명하던 하트 여왕의 이야기를 풀어가는 앨리스의 프리퀄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핑거튼 후작의 외동딸인 캐서린은 여느 귀족과는 조금 다르다.

부모의 뜻대로 정해진 짝을 만나 결혼을 해서 평탄하게 살아가는 것보다 자신의 손으로 만든 디저트와 빵을 가지고 베이커리 가게를 열어 하트 왕국의 모든 사람이 자신이 만든 케이크와 타르트를 먹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는 것으로 오랫동안 꿈꿔왔던 자신의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중이지만 그런 캐서린의 마음을 이해할 수 없는 부모와의 차가 커서 넘어야 할 벽이 높기만 하다.

이런 케스에게 불행하게도 하트 왕국의 왕이 그녀에게 반하여 구혼을 시작한다.

그녀가 만든 케이크며 타르트 등등의 맛도 맛이지만 그녀의 외모도 한몫하는데 그녀는 왕의 구애가 절대적으로 싫을 뿐 아니라 여왕이 되고 싶은 마음도 없다.

게다가 그녀가 한눈에 반해버린 남자는 왕이 거느린 궁의 어릿광대인 조커 제스트

엇갈린 운명은 캐스와 제스트 그리고 왕 모두에게 불행의 시작이기도 하다.

왕이 모두가 보는 앞에서 그녀에게 구애를 하려던 찰나 그 자릴 피하려다 만난 제스트는 유머가 있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자에서 끊임없이 신기한 물건을 꺼내놓는 신기한 마법을 가진 미스터리한 잘생긴 청년일 뿐 아니라 전날 밤 그녀의 꿈속에 나왔던 남자라는 것도 캐스가 사랑에 빠지는 데 한몫을 한다.

당연하게도 캐스의 부모는 왕의 구혼을 받아들일 것을 강요하지만 캐스는 베이커리 경연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그 상금으로 부모의 도움 없이 자신의 가게를 열고 독립할 것을 결심하면서 가장 좋은 재료를 찾다 손에 쥐게 된 호박 한 덩이는 가장 맛있는 호박 파이가 됨과 동시에 왕국을 공포와 혼란 속으로 빠지게 하는 괴물 재버워크를 불러들이는 결과를 낳게 된다.

그저 자신이 가장 좋아하고 잘하는 디저트 가게를 열어 사람들에게 맛있는 디저트를 맛 보이고 싶었던 캐서린의 단순했지만 순수했던 꿈은 여지없이 망가지고 마치 파멸이 예정된 수순대로 그녀의 앞길은 진흙처럼 구르고 굴러 원래의 모습은 흔적조차 찾아보기 힘들 정도가 된다.

그렇다면 그런 운명에 맞서 그녀가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었을까?

평온하고 조용했던 하트 왕국에서 가차 없이 사람들을 처벌하고 냉담하게 목을 자르라 명령하는 냉혹한 하트의 여왕이 탄생하는 순간이었다.

동화를 바탕으로 새롭게 해석하거나 재탄생시키는 능력이 탁월한 마리사 마이어의 작품답게 하트리스 또한 적절한 판타지와 공포 그리고 엇갈린 운명을 섞어 매력적인 작품이 되었는데 원작 격인 앨리스 시리즈에 나오는 인물들을 곳곳에 배치 시켜놓아 그걸 찾아 비교하는 재미도 괜찮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