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번째 여왕 백 번째 여왕 시리즈 1
에밀리 킹 지음, 윤동준 옮김 / 에이치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아 소녀 칼린다의 소망은 그저 자신의 단짝 친구인 자야와 평화롭게 살아가는 것 하나뿐이지만 수녀원에 있는 고아 소녀들은 후원자들의 간택을 받으면 거부할 수 없는 처지다.
그리고 소녀들을 간택해서 자신의 첩이나 몸종으로 삼기 위한 후원자가 찾아왔고 그는 놀랍게도 제국의 군주인 라자 타렉이었다.
그의 눈에 들기 위한 소녀들의 치열한 경쟁 속에 생각지도 못했던 칼린다가 간택되지만 그녀는 어릴 적부터 열병에 시달려와 제대로 된 훈련을 받은 적도 없을 뿐 아니라 무엇보다 외모조차 마르고 평범해 그녀가 왜 라자의 간택을 받은 100번째 아내가 된 건지 누구도 짐작조차 할 수 없는 가운데 수많은 라자의 첩들과 아내들 사이에서 목숨을 걸고 결투를 해 살아남아야 하는 처지가 된다.
이렇듯 여자들 간의 서바이벌 전투를 한다는 설정은 얼핏 헝거게임을 닮아있기도 한 백 번째 여왕은 약간은 아라비안나이트 속 배경과도 닮아있다.
여자들의 지위와 위치가 상당히 낮으며 남자들의 명령을 따라야 하고 종속적인 데다 터번을 쓰고 발목을 맨 헐렁한 바지 차림의 한 군주 라자 타렉의 복장도 그러하다.
이러한 배경에다 특이한 능력을 지닌 사람들이 등장하는 데 그 능력이란 것도 불과 물을 다루고 바람을 다루며 땅을 지배하는 능력이라 진짜 신드바드가 나오는 세계를 보는 것처럼 어딘지 환상적이고 약간은 몽환적이 느낌도 든다.
부타라고 불리는 자들은 물, 불, 바람, 땅을 부리는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들을 다루는 능력자들이며 그중 제일은 불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이고 이런 능력을 가진 자를 버너라고 하는 데 우리의 주인공인 칼린다가 자신은 몰랐지만 버너였으며 왕비 자리를 건 토너먼트 결투 직전 자신의 능력을 깨닫게 된다.
칼린다라는 소녀는 버너이기 이전에 이미 성격이 불같고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정을 지녔었는데 자신의 능력을 자각하면서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게 되고 진정한 여왕으로 나아가는... 그녀의 성장을 다루고 있는게 이 시리즈다.
그리고 그런 칼린다의 곁에서 그녀를 사랑하는 마음에 평생을 군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충성스러웠던 데븐 역시 폭군이자 칼린다의 남편이 될 라자 타렉에게 반기를 들게 된다.
가난과 굶주림에 지친 국민들의 시선을 피 튀기는 여자들의 토너먼트 경합으로 돌려 불만을 잠재우고 오랫동안 통치에 성공할 수 있었던 라자 타렉은 폭군이면서 잘 생긴 얼굴의 미남 군주로 수많은 아내와 첩들을 거느리면서도 오로지 자신이 사랑했던 유일한 여자이자 첫 번째 아내인 야스민을 향한 사랑만으로 가득 차 어리석고 잔인한 짓도 서슴지 않는다.
그의 유일한 소망은 더 큰 권력도 더 넓은 제국도 아닌 그저 죽은 야스민을 되살아나게 하는 것뿐
로맨스 소설 속 주인공에 가장 근접한 남자는 아이러니하게도 라자 타렉이지만 이 시리즈는 단순히 로맨스 소설이 아니기에 그는 악역으로 남을 수밖에 없다.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모든 걸 던진 칼린다... 하지만 그녀에게 적은 라자 타렉뿐 만이 아니었고 간신히 살아남은 그녀의 뒤를 무섭게 쫓아오는 또 다른 적을 피해 원하는 걸 얻고 사랑하는 데븐과의 평범하지만 행복한 날들을 맞을 수 있을지... 뒤편을 읽어봐야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