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림 - 커피소년의 마음 로스팅
커피소년 지음, 코코미 그림 / 로스팅뮤직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1. 요약    

 

     '커피소년'이라는 이름의 가수가 자신의 짝사랑 이야기를 일기 형식으로 엮은 에세이집이다. 우연한 기회에 만난 여자에게 빠져 연락처를 건네고, 그렇게 몇 번의 만남이 계속되면서 그녀에 대한 마음은 점점 커져만 간다. 하지만 좀처럼 그녀는 마음을 열어주지 않았고, 그러는 사이 남자는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노래들을 만들기 시작한다. 두 번째 거절을 당한 후 한 동안 연락을 하지 않던 어느 날, 그녀의 결혼 소식이 전해졌고 마침내 소년은 짝사랑을 마치게 된다.

 

 

2. 감상평   

 

     어떻게 보면 좀 낯간지러운 이야기들이 가득 실려 있는 책이다. 딱히 심오한 인생에 관한 통찰 같은 건 담겨 있지 않지만, 20대 초중반 사랑에 빠진 착한 남자의 심리를 실감나게 묘사해내고 있다. 조금은 내성적이고, 그래서 오랫동안 생각만 하다가 제대로 표현하지도 못하고, 막상 표현을 할 땐 또 준비한 것만큼 내놓지 못하고, 다시 돌아가서 또 오래 후회하고 생각하는..

 

     다만 그런 작가의 마음은 십분 공감하지만, 전체적인 구성은 산만하다는 느낌을 준다. 처음부터 어떤 목표의식을 가지고 쓴 글쓰기가 아니어서 그런지, 각각의 기록을 할 때 충만했던 감성이 분출되기는 하나 그게 끝일뿐이다. 작가 자신의 이야기를 쓰려고 했으니 어떤 극적인 효과를 애써서 꾸미려 하지는 않았다고 하더라도, 캐릭터 자체가 수동적이고 평면적이어서 재미도 좀 떨어지고.

 

     물론 작가 자신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소장용으로 구입할 수는 있겠지만, 냉정히 말해서 평균적인 문학작품의 수준에 이른다고 보기엔 어려울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