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아는 지식 (양장) IVP 모던 클래식스 7
제임스 패커 지음, 정옥배 옮김 / IVP / 2008년 2월
평점 :
절판


1. 요약 。。。。。。。      

 

     성공회 목회자이자 신학자이면서 복음주의자로 유명한 제임스 패커의 역작이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라는 제목 아래, 그분의 본질과 속성, 그리고 그분을 제대로 아는 것이 성도에게 어떤 적용점을 지니는지에 대해서 각각 차분한 논조로 설명한다.

 

 

 

2. 감상평 。。。。。。。    

 

     역시나 저자의 명성에 걸맞은 저작이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주제이자, 어쩌면 유일한 목표이기도 한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갖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교훈으로 가득하다.

 

     특히나 이 책에서 탁월한 부분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단지 ‘지식’으로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인들의 실제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밝혀주는 지점이다. 저자는 흔히 뜨거움과 차가움, 열정과 이성으로 분리해 (그러다보면 서로 떼어서 존재할 수 있는 것처럼) 이해하려 하기 쉬운 ‘교리’에 대한 오해를 교정한다. 이런 차원에서 여전히 우리나라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뜨거움’ 혹은 ‘특별함’ 만을 사모하는 경향을 보여주고 있지만,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교리적인 측면에 대한 관심이 보다 늘어나고 있는 것은 참 다행이라 하겠다.

 

     한 장(章), 한 장이 독립적이면서 다른 장들과 서로 유기적으로 잘 연결되어 있는 좋은 구성이다. 어느 정도 신앙적인 독서에 익숙하다면 꼭 한 번 읽어볼 것을 추천. 단, 약간 어려울 수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