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 I Wish
영화
평점 :
개봉예정
1. 줄거리 。。。。。。。
가정 생계에 무책임한 아빠로 인해 결국 별거까지 감행하게 된 코이치 가족. 아직 초등학생인 코이치의 가장 큰 소망은 지금 살고 있는 동네의 화산이 폭발해서 다시 가족들이 함께 모여 사는 것이다. 아주 빠른 속도로 달리는 두 대의 신간센이 교차하는 곳에는 특별한 에너지의 흐름이 생겨 기적도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들은 코이치는 저마다의 소원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과 함께 소원대장정을 떠난다. 초등학생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우는 성장 드라마.

2. 감상평 。。。。。。。
어린 아이들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시종일관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 영화였기에 흐뭇한 미소가 지으며 볼 수 있다. 화산이 터지게 되면 별거 중인 엄마가 지금 머물고 있는 곳을 떠나 다시 아빠에게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는 다소 엉뚱한 소원을 품고 있는 코이치도 그렇지만, 유명한 여배우가 되고 싶고, 죽은 강아지를 살리겠다는 꿈을 빌기 위해 야구선수가 되겠다는 소원을 포기하고, 혹은 그저 빨리 달리고 싶다는 소원을 비는 다른 아이들의 모습도 귀엽기는 마찬가지다.
엄청나게 빨리 달리는 두 대의 열차가 스쳐지나갈 때 뭔가 특별한 에너지의 흐름이 발생해 기적이 일어날 수도 있다는 꽤나 그럴듯한 설정은 자칫 이야기를 삼천포로 빠져버리게 만들 수도 있었지만, 감독은 중심을 잘 잡으면서 종반부에는 주인공의 성장까지도 그려낸다. 좋은 영화.

영화 포스터 전면에 오다기리 조가 등장해서 눈길을 끌지만, 이 영화에서는 거의 특별출연 정도의 분량이고 다른 성인 연기자들도 조연으로 아역 배우들을 받쳐주는 역할에 충실하고 있다. 덕분에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아역 배우들의 연기가 묻히지 않고 잘 살아날 수 있었던 게 아닌가 싶다.
추운 겨울,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예쁜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