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Long Stay - 은퇴 후 필리핀 장기체류기
일본이카로스출판 rasin 편집부 지음, PRA한국사무소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06년 7월
평점 :
품절


1. 요약 。。。。。。。                  

 

     은퇴 후 바쁜 일상으로부터 벗어나 여유로운 삶을 보내거나, 또는 이국에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하기 원하거나 하는 등 다양한 이유로 필리핀에서 장기체류를 하기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필리핀 은퇴청에서 주도적으로 제작한 안내서이다. 필리핀의 매력을 설명하며 초대하는 내용과 실제로 그곳에서 오랫동안 살고 있는 일본인들의 이야기(이 책은 원래 일본인들을 위해 쓰였는데 한국어로 번역한 것), 그리고 주의사항들이 덧붙여 있다. 

 

 

 

2. 감상평 。。。。。。。                

 

     반년 정도 필리핀에 머물다 올 생각을 했던 차라 일부러 도서관에 가서 필리핀 관련 책을 찾다가 손에 들게 된 책이다. 1, 2주 정도의 단기 체류가 아닌 적게는 수개월, 길게는 몇 년 이상을 머물 사람들을 대상으로 필리핀 체류를 적극 추천하는 책이니, 책만 보고 있으면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책이 나온 5년 전보다는 물가도 꽤나 오르긴 했겠지만 그래도 확실히 한국보다는 저렴하고, 여기와는 좀 다른 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단기 관광과는 달리 장기 체류의 경우 챙겨야 할 것들, 확인해야 할 부분들이 상대적으로 더 많은 법이다. 개인적으론 책을 읽으면서 현지의 치안문제가 좀 걱정이 됐는데, 뭐 우리나라처럼 치안이 안정적인 곳에 살다가 다들 총 들고 다니는 외국에 나가려면 어느 정도는 감수해야 하는 부분이 아닐까도 싶다. 아무튼 책에 현지인에게 사기를 당한 사례나, 사기까지는 아니라도 어이없는 경우를 당하지 않으려면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할지에 대해서도 일부나마 설명이 되어 있어서 좋았다.

 

     실제로 필리핀 롱 스테이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에게 참고도서로나, 아니면 롱 스테이에 대해 홍보하기 위한 원래의 목적이라면 충분히 달성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