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 S. 루이스 - 그의 삶, 그의 세계 ㅣ 세계 영성의 거장 시리즈 3
더글라스 길버트 & 클라이드 S. 킬비 엮음, 정성묵 옮김 / 가치창조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1. 요약 。。。。。。。
C. S. 루이스의 삶에 관한 또 한 권의 책이다. 루이스의 일생을 연대기순으로 서술해 놓은 책은 여러 권 있다. 그 중에서도 이 책의 특징은 역시 많은 사진들이다. 유아복을 입고 있는 루이스의 어린 시절 사진부터, 늘 책 속 이름으로만 접했던 그의 동료들, 또 루이스가 오랫동안 보고, 산책해왔던 자연의 모습을 흑백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다.
2. 감상평 。。。。。。。
루이스 애호가라면 관심이 갈 만한 사진들이 잔뜩 들어있다.루이스가 생의 후반부를 보냈던 킬른스에서 일했던 그의 정원사의 얼굴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뭐. 루이스의 삶에 관해 자세한 설명은 부족하지만, 애초에 책의 콘셉트가 루이스에 관한 ‘이미지들’을 소개하는 데 있었으니까 큰 문제는 아니다.
다만 오자가 하나 눈에 띄는데, 54쪽에는 옥스퍼드 대학교의 설립연도를 1960년대라고 쓰고 있다. 바로 몇 줄 아래 옥스퍼드의 가장 오래된 유니버시티 칼리지가 1249년에 설립되었다고 나오는데 말이다. 또, 19페이지에 루이스가 ‘간음 같은 어리석은 짓을 저질렀다’는 문장은 무슨 소리인지 영문을 알 수 없다.
사진이 많아서 금방 볼 수 있는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