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행운 - 내 인생에서 놓쳐선 안 될
대린 맥코웬 외 지음, 안종설.고도원 옮김 / 흐름출판 / 200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마크 빅터 한센.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내 영혼의 닭고기 수프]등을 공동으로 집필한 작가라는 이력 하나만으로 독서를 결심하게 만든 장본인 이다. 그때처럼 마음 따뜻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재미있는 이야기이려니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책을 펼치고 10페이지 이상 읽고 있는데 이건 아니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시 책 앞부분을 살펴보니 "운명의 하루를 만난 42명의 백만장자 이야기"라는 자그마한 소제목이 붙어 있었다.

  적잖이 당황하였다. 이런류의 책이었구나 하는 생각에서 말이다. 내 인생에서 놓쳐선 안될 행운이야기라고 해서 뜻하지 않았는데 좋게 결말이난 아름다운 이야기를 생각했던 나에겐 뒤통수를 맞는 내용이었다.

  부자들의 이야기 좋다. 그런데 1%의 행운이란 어떤걸 말하는 건지 도통 알 수 없었다. 세계 1%안에 들어갈 정도의 부를 이루라는 것인지 부자가 되기 위해 1%의 행운이 있어야 한다는것인지 말이다. 책을 읽고 있는 계속 그 불편함은 가시지 않았다. 책에 나와있는 사람들도 운이 좋아서 된 사람도 있고 본인의 노력으로 그렇게 된 사람도 있고 공통적으로 이것때문이다 라고 말할 부분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냥 부자들이 성공하게 된 이야기 라고 했으면 좋지 않았을까?

  책을 고를때 작가가 누구냐가 책을 고르는 포인트중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하는데 앞으로는 좀더 신중을 기해서 골라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