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괴
덴도 신 지음, 김미령 옮김 / Media2.0(미디어 2.0)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이 세상에서 가장 큰 것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나는 주저 없이 이렇게 대답할 것이다.

  "사람의 머리 속이 가장 큽니다."

  사람들이 생각하는것이 이토록 다양하다는 것에 참으로 놀라움을 느낀다. 추리소설이라고 항상 같은 주제 같은 내용의 문장들로 종이를 채우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똑똑히 보여준 책이다. 유괴라는 인류 최악의 범죄중의 하나를 유쾌하게 풀어가는 것도 그렇고 치밀한 사건 전개와 극적인 요소까지 살리는 모습에서 놀라움과 재미를 동시에 느꼈다.

  유괴라는 주제로 이런 놀라운 재미를 줄 수 있는것에도 놀랐지만, 이 책이 영화로 나온다는 소문에 얼마나 재미있게 영화로 만들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도 있었다. 책은 일본인이 지은 것이지만 영화는 한국 영화인데 흥행이나 작품성 모두에서 별로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을 신문에서 보았다.

  성공한 책의 영화화는 거의 책보다 재미 없다라는 공식을 그대로 지켜져서 살짝 아쉬웠다. 책이 유명한데 영화가 재미 없으면 책보다 별로라는 말을 듣지만, 책이 유명하지 않은데 영화마져 재미 없으면 책도 별볼일 없는 책이 되고 만다. 이 책은 일본에서는 추리문학상도 탈 정도로 유명한 책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영화화 된다고 할때 반짝 인기를 끌고 영화가 흥행에서 참패하니 곧장 시들시들해졌다.

  참으로 아쉬운 대목이었다. 책은 정말 괜찬은데 다른 이유로 책의 가치가 묻혀버러 사람들에게 알려지지도 않고 조용히 사라지는게 아닌가 해서 말이다. 추리소설에서 교훈이라던가 문학적 가치를 논한다는 것은 맞지않는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서 중점적으로 봐야 할 것은 추리소설로서 갖춰야할 긴장감 흥미 유발 정도 마지막 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은 스토리 라인이다. 가을이 가기전 한번쯤 읽어볼 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