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땡이’를 쳤다. 오늘 아침, 그리고 오후에 서울에서 일을 볼 게 있어 학교를 안가버린거다. 그 일이라는 게 학문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일이니, ‘땡땡이’가 맞다. 땡땡이도 범죄인데 중간에 남는 시간을 이용해 영화까지 봤다. 이름하여 <여선생 VS 여제자>. 유치할 것 같아 안보려 했는데, 모 사이트에 실린 영화평을 읽으니 보고픈 마음이 생겼었고, 드디어 오늘 봤다.




1. 혼자 봤다


아침 10시 반부터 12시 반까지, 신촌 아트레온 8관에는 나 혼자 있었다. 혼자 영화를 봤다는 게 믿어지지 않아 극장 문을 나와서 몇분을 기다렸지만, 아무도 나오지 않는다. 세상에, 극장 전체를 나 혼자 전세내다니, 역시 난 재벌 2세다. 혼자 봐서 좋았던 점? 재치기를 마음껏 해도 미안하지가 않았다...




2. 염정아


난 염정아를 ‘미스 월드’에서 2등을 한 미녀라고만 기억하고 있었다. 미인대회 입상자들이 다 그렇듯, 염정아 역시 방송 쪽을 조금 기웃거리다 사라질 줄 알았던 거다. 하지만 아니었다. 그전까지만 해도 변변한 활동을 못하던 염정아는 2003년 <장화.홍련>, 2004년 <범죄의 재구성>을 히트시키며 자신의 존재를 알렸고, 이번 영화에서도 자신의 끼를 유감없이 발산한다. 72년생이니 올해로 서른셋, 그녀의 연기 인생은 이제 시작이 아닐까?



 




3. 이지훈


고교생 가수로 화려하게 등장했던 이지훈은 <왜 하늘은>이후 히트한 노래가 없다. 노래 하나만 뜨면 먹고사는 데 지장이 없는 게 연예계라지만, 그의 공백은 좀 뜬금없었다. 그 정도 얼굴이면 노래가 아주 최악만 아니면 기본은 할텐데 말이다. 그랬던 이지훈이 연기자가 되어 나타나다니, 참으로 놀랄 일이다. 노래와 연기가 본래 같은 것은 아닐진대, 어찌 그럴 수가 있단 말인가. 세월이 꽤 흘렀지만 그는 여전히 멋지고, 청순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그의 빛나는 피부를 보니 지하철 유리문에 비친 내 피부가 괜시리 미워진다. 왜 하늘은, 이지훈에게만 저리도 많은 것을 주었던가.




4. 여선생 vs 초등학생


영화는 갓 부임한 멋진 미술선생을 놓고 염정아와 이세영이 한판 대결을 벌이는 내용이다. 숙명의 대결이니 긴장이 되어야 할텐데, 유감스럽게도 난 그렇지가 못했다. 요즘 애들이 아무리 성숙했다 한들, 초등학교 5학년이 여선생의 라이벌이 될 수 있겠는가 하는 회의감이 들어서다. 여고생, 아니 최소한 여중생 정도만 되었다면 좋았을텐데, 초등학교 5학년은 너무 억지스러운 설정이 아닐까. 이런 생각이 드는 걸 보니 내가 초등학교를 너무 오래 전에 다녔나보다.




5. 괜찮은 결말


영화를 보면서 걱정했던 것은 염정아와 이세영의 갈등이 어떻게 봉합되느냐 하는 거였다. 중간이 아무리 좋아도 끝이 엉망이면 영화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는 게 아닌가. 둘이서 뜬금없이 껴안고 우는 씬이면 어쩌지, 하고 걱정했지만, 이 영화의 결말은 의외로 훌륭하다. 눈물이 많고 별것도 아닌 것에 감동하는 탓이지만, 난 몇방울의 눈물을 흘렸고, 피날레에 이은 에필로그 장면에서는 소리내어 웃었다 (어차피 아무도 없는데 뭘). 끝날 때쯤 보여주는 교실의 급훈-담임이 지켜보고 있다-도 내게 웃음을 선사했고. 보라고 추천할 영화는 아니지만, 그래도 뭐 이정도라면 내 기대는 충족했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댓글(9)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태우스 2004-12-02 17: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저...사이트 홍보인데요, 제가 관여한 사이트가 드뎌 완성되었습니다. 영화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http://0jin0.com 에 가보시길.... 죄송합니다. 영향력을 이용해 홍보를 하다니...흑흑.

sweetmagic 2004-12-02 17: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하...재미있는 사이트네요 ... 천하통일 하시기를 ...ㅎㅎㅎ

LAYLA 2004-12-02 17: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실 전 보는 내내 지루했었습니다 젤 웃겼던게 김봉두 나왓던 장면.. ㅋㅋ

ceylontea 2004-12-02 18: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앙.. 시간 날 때 볼게요... 즐찾 해놨어요.. ^^

이 영화 비디오 나오면 봐야겠어요.

비로그인 2004-12-02 18: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저두 이 영화 얼마전에 봤었는데~ 무진장 유치할줄 알고 그냥 시간이나 때우자 하고 들어갔는데, 저는, 의외로 재밌었어요. 제가 초등학교에서 애들 가르치고 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몇몇 장면들이 굉장히 웃겼거든요. 괜히 우리 반 아그들 생각나서 웃기도 하고 나도 이제 신경질 그만 부려야겠다는 생각도 하고.. 뭐 이래저래 웃긴 장면이 몇가지 있더군요. 물론 중간에 억지로 감동주려는 부분에서는 잠깐씩 졸기도 하고.. ^^ 특히 염정아는.. 날이 갈수록 빛이 나고 있더군요... ^----^

마냐 2004-12-02 20: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저 기막힌 사이트에 마태님 글도 계속 올리시는 건가요? ^^

하이드 2004-12-02 20: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염정아 좋아요. 사랑한다고 말해줘에서도 좋았고, 장화홍련이나, 범죄의 재구성에서도 좋았지요. 자기 색을 가진 배우라고 생각됩니다.

비로그인 2004-12-02 21: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구경잘하고 왔어요 ^^ 발전하는 홈피 되길 바랍니다.

하얀마녀 2004-12-02 23: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땡땡이도 부럽고 땡땡이치고 영화 본 것도 부럽지만 혼자 봤다는 것이 제일 부럽군요. ^^